삼광글라스㈜ 인덕대학교와 '산학 디자인 연구 프로젝트' 공동 진행

삼광글라스㈜ 인덕대학교와 '산학 디자인 연구 프로젝트' 공동 진행

기사승인 2016-06-27 10:05:20

친환경 종합주방용품기업 삼광글라스가 인덕대학교 디자인학부와 공동으로 '산학 디자인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삼광글라스㈜-인덕대학교 산학 디자인 연구 프로젝트는 산학 협력 연구를 통한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신규 디자인 개발을 위한 것이다. 인덕대학교 디지털산업디자인과 연현정 교수, 심효영 교수와 재학생 12명, 4개 팀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팀을 이뤄 지난 3월부터 3개월간 삼광글라스㈜ 디자인실이 제안한 "미래 주방용품 디자인"(The 2nd Kitchen Age)라는 주제의 과제를 분석하고, 디자인을 기획하는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글라스웨어(Glass-ware)와 쿡웨어(Cook-ware)의 디자인 연구를 위해 용기로서의 유리의 재질과 특성을 조사했다. 또한 국내외 상품 조사와 아이 트래킹(eye tracking) 기법을 이용, 소자들이 제품의 어떤 요소에 관심을 갖는지 등의 분석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를 도출하는 작업도 행했다. 여기에 신규 상품을 기획,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스케치 및 콘셉트 드로잉, 3D 렌더링(rendering) 등을 거쳐 제품을 완성하고, 삼광글라스㈜ 임직원을 대상으로 품평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삼광글라스㈜는 이번 산학 디자인 연구 프로젝트에 참가한 인덕대학교 디지털산업디자인과 학생들에게 기업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기회 및 채용 시 가산점 적용, 그리고 논산 공장 견학 프로그램 등을 제공키로 했다.
조규봉 기자 ckb@kukinews.com

조규봉 기자
ckb@kukinews.com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