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단신] CJ, 삼성, LG 外

[전자 단신] CJ, 삼성, LG 外

기사승인 2016-07-14 15:38:12

CJ E&M 음악부문, 웨어러블 오디오 서브팩 출시 = CJ E&M 음악부문은 웨어러블 진동 오디오 ‘서브팩(SUBPAC)’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서브팩’은 등에 착용하거나 의자에 설치해 온 몸으로 진동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신개념 오디오다. 음악, 영화, 게임 등에 삽입된 오디오 주파수를 진동으로 느낄 수 있다. 사운드를 촉각으로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변환 장치(Tactile Transducer)와 그에 특화된 진동막(Vibration Membrane), 차별화 된 DSP(Digital Signal Processor) 등 독자적이고 핵심적인 기술이 적용됐다.

삼성전자, 코드프리 이어셋 '기어 아이콘X'출시 = 삼성전자가 피트니스에 최적화된 코드프리(Cord-free) 이어셋 ‘기어 아이콘X(IconX)’를 국내 출시한다. 선에서 완전히 자유로워진 혁신적 디자인의 ‘기어 아이콘X’는 지난 달 미국 뉴욕에서 공개된 이후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 왔다.‘기어 아이콘X’는 블랙, 블루, 화이트 3가지 색상이며, 출고가는 22만원이다. 블루 색상은 8월중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기어 아이콘X’ 블랙 색상을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12시간 동안 ‘삼성WA닷컴’에서 우선 판매 한다.

LG전자, 톤플러스 CF 공개 = LG전자가 24비트 음원을 무선으로 재생할 수 있는 최상위 등급 블루투스 헤드셋 신제품 ‘톤 플러스(HBS-1100)'의 CF를 14일 아침 공개했다. ‘톤 플러스(HBS-1100)’는 세계적 사운드명가 ‘하만카돈’의 최상위 사운드 등급인 ‘하만카돈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으며 24비트 음원을 무선으로 수신, CD 음질(16비트)을 뛰어넘는 고품질 음원을 즐길 수 있다. 업계 최초로 디지털 오디오를 압축 또는 압축 해제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인 ‘퀄컴 aptX HD’ 오디오 코덱을 채택한 덕분이다. 이번에 공개된 CF 영상에서는 가수 하현우와 그가 속한 밴드 국카스텐이 등장해 ‘톤 플러스(HBS-1100)’가 들려주는 놀라운 음질을 표현한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