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운영대수 6만대 돌파

SK렌터카, 운영대수 6만대 돌파

기사승인 2016-08-17 09:13:07

SK네트웍스의 렌터카 사업 브랜드 SK렌터카의 렌터카 운영대수가 6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 6월 한국렌터카사업조합연합회 발표에서 인가대수 6만대를 기록한 데 이어 실제 운영대수 또한 같은 수준에 다다른 것이다.

SK렌터카의 고속성장 원인에 대해 국내 유일의 토털 카 라이프 서비스 인프라를 기반으로 차별적인 경쟁력을 구축했기 때문으로 회사측은 분석하고 있다.

실제 SK렌터카는 자사가 갖춘 전국적인 주유소와 국산 및 수입차 정비 네트웍, 긴급출동서비스 등을 기반으로 차량 구매의 새로운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장기렌터카 고객들에게 경쟁업체를 압도하는 유류 할인 및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SK렌터카는 전속 체계의 마케팅 조직 운영을 통해 전국 동일한 가격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불안함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상담을 받고 렌터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와 같은 신뢰감 있는 서비스 특징은 홈쇼핑 방송을 통해서도 고객에게 전달되어 이번 달 장기렌터카 상담고객 100만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운전고객들에게 똑똑한 길잡이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Smart Way’를 형상화한 비주얼 아이텐티티를 개발하고, ‘똑똑한 당신의 똑똑한 렌터카’ 서비스를 알리는 CM송을 선보이는 등 한층 더 고객 가까이에서 서비스를 펼치는 데 주력하고 있다.

SK렌터카는 향후 고객 중심의 똑똑한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2018년 운영대수 10만대를 달성하는 한편, 자사의 정비와 부품 유통, ERS와 같은 차량 애프터마켓 전반적인 영역에서 시너지를 더해 카 라이프 사업 선도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