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규봉 기자] 디지털 도어록 게이트맨은 디자인과 구조를 혁신적으로 향상시킨 ‘아이언후크(IH, Iron Hook) 시리즈’ 플랫폼 개발과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신규로 개발된 IH(Iron Hook, 아이언 후크) 시리즈는 메탈을 상징하는 아이언 키워드를 통해 타 제품과의 차별성을 더욱 두드러지게 했다. ‘아이언 후크’라 하여 잠금쇠인 데드볼트만 메탈인 것은 아니다. IH 시리즈는 배터리 커버를 제외한 몸체 모두를 메탈 재질로 제작하고, 데드볼트의 두께도 키워서 기존 제품에 비해 강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특히 고급 자동차에 적용되는 유니바디(Uni-body) 공법을 도어록에 적용하고 바디와 걸쇠를 일체형으로 제작하여, 한층 견고하고 더욱 단단한 도어록의 본질에 집중한 제품이다.
IH 시리즈에 유니바디를 적용하면서 디자인의 우수성도 돋보인다. 메탈 재질이 한 덩어리로 구성된 본체는 소비자에게 안정감을 주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전달하고, 재질에서 느껴지는 묵직함이 시각적으로 고객에게 그대로 전달된다. 또한 배터리 커버에 헤어라인을 적용하여 시각뿐만 아니라 촉각적으로도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전체적 디자인 또한 비대칭으로 구성하여 지루하지 않은 세련미를 추구하였다.
IH 시리즈는 기존 게이트맨의 대표적인 보조키에 적용되어 Z10-IH, A20-IH, Rose2-IH로 9월에 출시되었다. 또한 새로운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J20-IH도 10월에 출시 예정이다.
ckb@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