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차 구매하세요"

"온라인에서 차 구매하세요"

기사승인 2016-09-12 17:16:04

[쿠키뉴스=이훈 기자] 자동차 판매 영역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서비스로 변화하고 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재규어’ 구매 의사를 밝혔던 27명 가운데 1명과 계약서를 체결하고 판매 절차를 완료했다.

티몬은 앞서 8일 재규어 XE 포트폴리오(정상가 5510만원)와 XE 알스포츠(R-Sport) 모델(정상가 5400만원) 20대를 700만원 할인한 4810만원, 4700만원에 내놓고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딜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신차 판매로 자동차 판매 방식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내비쳤다.

딜러망을 통하는 신차 판매 구조가 한 순간에 변화하진 않겠지만 오프라인에만 국한되지 않고 소비자의 편의에 맞춰 판매 채널을 다양화하려는 업계의 움직임이 나타날 수 있다.

실제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받고 예약금을 결제하는 시스템을 이루고 있다.

국내 진출을 선언한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경우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받고 예약금을 결제하는 시스템을 취하고 있다.

르노삼성은 최근 프리미엄 SUV 'QM6'를 출시하면서 고객이 직접 온라인 쇼룸에서 차량 견적을 내고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e-커머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국내 자동차업계에서는 최초의 시도다.

QM6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은 QM6 마이크로 사이트를 방문해 기본적인 차량 정보를 살펴보고 원하는 트림과 옵션, 색상, 차량 인수지역 등을 직접 선택해 온라인 견적을 산출한다. 이후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 카카오페이를 통한 결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르노삼성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방실 이사는 “e-커머스는 O2O 트랜드에 맞춰 고객이 좀 더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차량을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르노삼성이 도입한 선진 구매 시스템"이라며 "고객 반응을 모니터링해 제도 보완이나 다른 차종으로의 확대 시행 등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