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훈 기자] 혼다코리아는 모터사이클 ‘CRF1000L 아프리카 트윈’을 출시하고 27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혼다 아프리카 트윈은 다카르 랠리를 수 차례 석권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전설의 모터사이클이다. 아프리카 트윈은 뛰어난 내구성과 주행 편의성으로 오프로드 주행에서부터 장거리 투어링까지 실현하는 이상적인 어드벤처 모터사이클로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았다.
‘True Adventure’컨셉 하에 개발된 신형 CRF1000L은 역대 모델의 우수한 특성과 더불어 혼다가 지난 10년간 개발해 온오프로드 모델의 노하우를 집약적으로 채용, 일상의 교통수단에서 대륙 횡단 여행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라이딩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진정한 어드벤처 모터사이클이다.
CRF1000L은 설계부터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998cc 수랭식 병력 2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88ps/7500rpm, 최대토크 9.4kg‧m/6000rpm의 파워풀한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혼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오프로드 세팅의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기본 적용해 주행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최상의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혼다의 다양한 첨단 기술도 대거 탑재했다. 오프로드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시키는 ‘G 스위치’를 사용하면 스로틀 조작에 의한 구동력 변화가 리어휠에 즉각적으로 전달되어 오프로드에서 보다 다이나믹한 주행과 컨트롤을 경험할 수 있다.
CRF1000L은 빅토리 레드, 트리컬러 2가지 스페셜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1890만원(VAT포함)이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오는 26일 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하고 공식 딜러를 통해 예약한 고객에게 아프리카 트윈 전용 탑박스 세트 및 패니어 케이스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