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 제 1회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 개최

한국화이자, 제 1회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16-09-26 13:33:10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한국화이자는 제 1회 화이자 에센셜 헬스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개최, 참가자들의 서류 접수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화이자의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은 디지털 기술과 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인 건강 관리 및 의료 서비스 솔루션을 모색하고, 보다 건강한 한국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인 및 소규모 벤처,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참여의 폭을 넓히고, 아이디어의 참신성과 사회적 영향력은 물론 실행 가능성까지 평가해 실제 적용 가능한 의미 있는 아이디어 및 프로젝트를 선발할 예정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만성질환▲고령화 사회 ▲질환 관리 ▲의료 및 건강 정보 ▲노인환자▲복약 순응도 ▲건강 관리 ▲헬스케어 분야 빅데이터 ▲기타 자유 주제로 나뉘며, 참가자들은 위의 키워드들을 참고해 정해진 양식 없이 자유롭게 아이디어 및 프로그램을 구체화해 제출하면 된다.  

모집부문은 일반인,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 ‘아이디어’ 부문과 소규모 벤처 혹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프로젝트’ 부문으로 나뉜다. ‘아이디어’ 부문 Top 3 수상자/팀에게는 각 300/200/100만원의 상금이, ‘프로젝트’ 부문 수상자/팀에게는 2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아이디어’ 부문 및 ‘프로젝트’부문 입상자 및 우수 지원자 중 대학(원)생의 경우 본인 희망시 한국화이자에서의 인턴십 기회가 부여될 예정이다.

참가지원자는 한국화이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공모전 이메일(PEH_DOI@pfizer.com)로11월 25일 자정까지 서류 제출하면 된다. 이후 1차 면접(12월 중순)과2차 면접(2017년1월 중순)을 거쳐 내년 2월초 열리는 시상식에서 최종 수상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newsroom@kukinews.com

장윤형 기자
newsroom@kukinews.com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