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전립선 건강기능성식품 개발’ 정부과제 선정

휴온스, ‘전립선 건강기능성식품 개발’ 정부과제 선정

기사승인 2016-09-28 16:42:22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휴온스의 ‘전립선 건강 개선 기능성 식품 개발’이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인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에서 지원하는 ‘농생명산업기술개발사업’ 과제에 선정됐다. 

본 과제는 향후 3년간 정부 지원을 받아, 신규 천연물소재(HU033)를 이용한 개별인정형 전립선 건강 기능성 식품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공동연구팀인 충남대학교 권효정 교수는 HU033 소재의 동물 실험을 통해 피나스테리드(Finasteride)와 유사한 수준의 전립선 비대증 치료 효능과 더불어 배뇨를 원활하게 하는 이중 효능까지 나타낸 것을 입증했다. 

중년 이후의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남성 갱년기 질환에 대한 관심은 증가하는 추세다. 전립선 비대증은 중년 남성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대표 질병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전립선비대증 환자수는 2011년 82만855명에서 2015년 105만1248명으로 28% 늘었다. 환자의 90%가 50대 이상 남성으로 노화와 관련된 대표적 질환이다. 

휴온스는 피부주름 개선 건강기능식품(허니부쉬, Honeybush) 인체적용시험 성공과 식품·건강기능식품 전문 자회사인 ‘휴온스내츄럴’ 등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소재 사업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또 다양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소재 파이프라인 확보를 위해 천연물 소재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정부과제 선정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소재연구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ewsroom@kukinews.com

장윤형 기자
newsroom@kukinews.com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