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7일 ‘장애인 취업박람회’ 개최

경기도 27일 ‘장애인 취업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2016-10-23 14:39:22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경기도는 오는 27일 오후 1시부터 경기남부 수원 화성행궁광장 일원에서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장애인 취업박람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 경기도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가 주관한다.

박람회는 장애유형 및 특성에 맞는 업체와 구직 장애인 간의 일자리매칭을 통해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고용과 사회참여 활성화에 목적을 뒀다.

행사에는 구직 장애인 400여명, 구인업체 50여 곳, 장애인생산품업체 30여 곳 등 총 6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취업알선 코너, 장애인 생산품 전시 및 판매 코너, 장애체험 코너, 부대행사 코너 등이 마련딘다.

‘취업알선’ 코너에서는 경기지역 업체 등 50여 곳이 참여해 장애인 구직자들과 1대1과 현장 면접을 통한 구직 및 구인 상담을 진행하고 장애별 취업 컨설팅과 구인업체 정보 등도 제공하게 된다.

고용효과를 높이기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사, 경기 일자리센터와 연계하여 업체를 선정했다.

‘장애인생산품 전시 및 판매관’에서는 나는카페, 유앤미직업재활원 등 장애인 생산품 업체 30여 곳이 참여해 장애인들이 만든 생산품을 전시·판매하고, 생산업체에 대한 정보도 접할 수 있다. ‘장애체험’ 코너에서는 수화 코너 등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체험은 물론, 안마시연회, 전자명함 등 각종 장애인용품에 대한 전시와 시연행사를 진행한다.

‘부대행사’코너에서는 법률상담, 고용관련 상담, 특수학교 진학상담, 이력서 사진촬영 등 장애인들의 생활과 구직에 필요한 서비스는 물론, 네일아트, 직업사주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