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박근혜 대통령이 문제의 본질, 최순실도 즉각 체포해야”

“박근혜 대통령이 문제의 본질, 최순실도 즉각 체포해야”

기사승인 2016-10-30 19:47:04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문제의 본질은 최순실이 무엇을 했던 헌법 권한 갖고 있는 대통령의 문제다. 최순실 구속쇼보다 중요한 것은 대통령의 진정한 반성과 책임있는 수습책이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30일 “검찰은 더이상 수사쇼를 하지 말고 최순실을 즉각 체포하라. 이 충고마저 거절하면 모든 정상세력과 국민과 함께 결단하겠다”고 말했다. 추 대표가 말하는 ‘결단’이란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 또는 탄핵을 일컫는다. 

더불어민주당은 그동안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돼 소극적인 입장을 취했다. 그러나 추 대표의 발언은 강경책을 마련하겠다는 의지가 보인다. 

추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최순실은 사교(邪敎)의 교주일 뿐 그런 자에게 대통령이 현혹된 것은 대통령에 부여된 권한과 책임을 헌납한 것”이라며 “개개인의 실정법 위반 논란이나 법적 시시비비의 차원을 떠난 위란에 처한 헌정질서의 문제”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문제의 본질은 첫째가 대통령의 책임이며, 둘째는 우병우 등 대통령을 둘러싸고 권력을 사사롭게 행사한 고위직 공직자, 셋째는 사술로 사욕을 채우고자 한 최순실 도당, 마지막은 최순실에 붙어 부를 축적하고 행사한 쓰레기 같은 민간인 부역자”라고 했다.

추 대표는 “최순실 입국에 검찰수사관이 동행했다고 한다. 검찰이 범인 은닉과 증거 인멸에 공모한 사건이 벌어진 것인가. 과연 누구의 지시인가”라며 “대통령이 은폐를 작심하지 않았다면 가능하지 않을 일”이며 “(사건의 본질은) ‘국권파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다. 이 모든 은폐 작업을 지휘하고 있는 최고 부역 혐의자 우병우부터 즉각 해임·조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newsroom@kukinews.com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