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선정

에어부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선정

기사승인 2016-11-02 17:02:35

[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16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평가에서 저비용항공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발표했다.

에어부산은 이날 롯데호텔 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저비용항공 부문 1위 인증패를 받았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 7~9월 사이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저비용항공사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에어부산은 올해 정부와 서비스 평가 기관으로부터 잇달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 8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항공교통서비스 평가'에서는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10월에는 한국능률협회 주관 KCSI(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년 연속 저비용항공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이러한 평가는 항공사의 핵심가치인 안전과 서비스에 있어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음을 의미한다고 에어부산 측은 설명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는 "사업 초기부터 안전하고 편리하면서도 합리적인 운임을 제공하는 '스마트한 실용항공사'가 되겠다는 확고한 경영철학을 가지고 부단한 노력을 해왔다"며"앞으로도 끊임없는 서비스 개선과 혁신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v101@kukinews.com

김덕용 기자
sv101@kukinews.com
김덕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