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은비 기자] 최근 UBS 에비던스 랩에서 실시한 보청기 브랜드 조사에서 덴마크 토탈 청각 솔루션 업체인 오티콘 보청기가 보청기 음질부문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투자은행 UBS의 시장조사기관인 UBS 에비던스 랩(UBS Evidence Lab)은 이번 조사를 위해 보청기 리뷰 사이트인 히어링 트랙커(Hearing Tracker)와 협업해 대규모의 청각사 패널을 구성하였다.
청각사 패널은 오티콘을 글로벌 보청기 브랜드 중 보청기 음질부문 1위로 선정했으며, 1위를 차지한 오티콘 보청기는 2위와 큰 점유율 격차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청기 음질은 브랜드 신뢰도와 함께 보청기 사용자가 제품을 선택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또한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보청기 브랜드 성장세 조사에서 오티콘 보청기는 유일하게 50%를 넘기며 다시 한 번 오티콘 보청기의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했다.
보청기 브랜드 성장세에서 이 같은 수치를 기록한 브랜드는 글로벌 보청기 브랜드 중 오티콘 보청기가 유일하다. UBS 에비던스 랩에 따르면 오티콘의 신제품 ‘오티콘 오픈(Opn)’이 이번 조사에서 패널에 의해 긍정적으로 평가받으며, 오티콘 보청기가 소속된 WDH(William Demant Holding) 그룹사의 3분기 주가가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오티콘 코리아의 박진균 대표는 “오티콘은 보청기 사용자의 입장에서 기술을 개발하고 제품을 만들고 있다. 이번 조사는 오티콘의 노력이 보여준 좋은 결과물”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계 최초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보청기로 각광을 받고 있는 오티콘 오픈(Opn)은 지난 1일 국내에 공식 론칭된 바 있다.
오티콘은 스위스 버나폰 보청기와 함께 WDH 소속으로 보청기부터 청각장비, 청취보조장비, 인공와우까지 다루고 있다. 오티콘 오픈은 전국 가까운 오티콘 대리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오티콘 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unbi042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