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림후코이단, 개인별 특성 고려한 주문형 생산 시스템 구축

해림후코이단, 개인별 특성 고려한 주문형 생산 시스템 구축

기사승인 2016-12-16 16:06:11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해림후코이단은 개인의 몸 상태와 일정을 파악해 최적화된 제품을 제공하는 후코이단 피팅 프로젝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상담을 통해 소비자의 몸 상태와 후코이단 제품 섭취 기간 중의 대략적인 생활 스케줄을 파악해, 이에 맞춘 최적화된 제품을 개인별로 공급하겠다는 것이다.

해림후코이단 측은 후코이단 피팅 프로젝트 런칭을 위해 후코이단을 분자량별로 구분할 수 있는 멤브레인 설비를 구축하고, 주문 즉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생산라인도 보강했다지금까지 판매되었던 후코이단 제품과는 접근 개념 자체가 완전히 다르다고 밝혔다.

후코이단 피팅 프로젝트를 위한 학술자문역을 맡았던 ()보건의료정보센터 정일훈 박사는 후코이단은 갈조류에 함유된 성분으로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국제적으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는 물질이라며 근래에는 후코이단의 분자량에 따른 특성과 기능의 차이가 연구돼 주목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정 박사는 후코이단의 분자량을 구분해 이를 제품화하는 사례는 세계적으로 봐도 사례를 찾아보기 어렵다후코이단 산업의 수준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시도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후코이단은 미역, 다시마 등 갈조류에 미량 함유된 성분으로 암세포를 자살로 유도하는 아포토시스 유도기능이 밝혀져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물질이다

해림후코이단은 2005년 해양수산부, 전라남도, 완도군 등 3개 정부기관의 공동프로젝트를 통해 설립된 후코이단 전문기업이다. 

장윤형 기자
newsroom@kukinews.com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