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 ‘꿈나무들의 재능 찾기’ 나선다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 ‘꿈나무들의 재능 찾기’ 나선다

기사승인 2017-02-12 20:50:48

[쿠키뉴스=이훈 기자]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샤롯데 봉사단이 2017년 새해를 맞이해 2월 봉사 테마를 ‘꿈나무들의 재능 찾기 교육’으로 선정해 결연시설 아이들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봉사활동에 나선다.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점포 단위를 기본으로 하며, 현재 전국적으로 127개의 봉사단이 지역 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단위로 테마를 선정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2월 봉사테마인 ‘꿈나무들의 재능 찾기 교육’은 결연시설 꿈나무들에게 자신들의 장래 모습을 직접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직업카드’를 활용해 다양한 직업을 아이들에게 소개하고, 게임 활동 등을 통해 미래의 꿈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한 후 해당 아동이 미래에 가장 하고 싶은 직업을 선택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의 샤롯데 봉사단은 2월 한 달간 결연시설 내 원장님 또는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2017년 한 해 동안 롯데마트에서 진행될 다양한 후원 사업들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해 해당되는 재능을 보유한 아동들을 추천 받을 계획이다.

지원 사업 종류로는 ‘음악 재능 꿈나무 사업/어린이 기자단/취업 전문 자격증 취득 후원/롯데마트 일자리 매칭 서비스’ 등이 있으며 아동들의 사회 진출 및 자립을 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