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엽 장관, 저출산 극복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 방문

정진엽 장관, 저출산 극복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 방문

기사승인 2017-04-10 11:02:05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은 오늘 10일 오전 11시 서울 영등포 소재 인구보건복지협회를 방문해 협회 본부․지회 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협회의 사업개편 방안을 보고받는 한편, 협회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정 장관의 방문은 제5기 저출산․고령사회 위원회 출범에 맞추어 협회의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업 추진현황을 파악하고, 협회의 조직개편 등 사업역량 강화 방안을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

정 장관은 이번 협회 방문과 간담회를 계기로 협회로부터 인구정책의 효과적 지원을 위한 사업운영 개편방안을 보고받았다.

개편방안에 따르면 우선 저출산 극복을 위한 민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협회 내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사무국을 설치하고, 협회의 홍보기획 기능을 강화해 그간 협회 내에서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던 저출산 극복 홍보기능을 총괄하는 별도 전담조직을 신설한다.

아울러 협회의 인구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조사연구과 신설, 자체 분과위원회 개선 및 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방안 등 협회의 기능과 역할을 전면적으로 재정비하기 위한 방안을 담고 있다.

정 장관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정부 뿐 아니라 민간, 기업 등이 다 함께 역량을 모아야 하며, 저출산 극복을 위한 전사회적 인식․문화개선의 추진동력 확보를 위해 협회가 민간 부문의 구심점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협회의 사업개편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였으며, 정부도 협회의 역량과 장점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