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역대 최고 분양가 경신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비싸고 고급스럽네"

[르포] 역대 최고 분양가 경신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비싸고 고급스럽네"

'역대 최고급'· '분양가 최고가'라는 타이틀 무색치 않아

기사승인 2017-07-29 05:00:00


[쿠키뉴스=이연진 기자] 역대 최고 분양가 타이틀을 거머쥔 주상복합 아파트 '아크로 서울포레스트'가 28일 모습을 드러냈다.

대림산업은 이날 서울 성동구 성수동 뚝섬 지구단위계획 특별계획3구역에 들어서는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손님을 맞았다.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금요일 오후, 견본주택 분위기는 다소 차분했다. 최근 서울 견본주택에서 흔히 볼수 있는 인파 대신 크게 붐비지 않고 조용히 사람들이 오가고 있었다.

이 아파트의 가장 큰 특징을 두가지로 요약하면, '최고급'과 '최고가'라는 타이틀이 붙는다. 일단 분양전부터 가장 화제가 됐던 것은 분양가다.

이 단지는 3.3㎡당 4750만원으로 책정됐다. 이는 10년 전 성수동 '갤러리아포레'(3.3㎡당 4535만원) 분양가를 경신한 것이다.

대림산업은 주변 시세 수준에 맞춰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의 분양가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2008년 분양된 갤러리아포레 주상복합아파트의 동일 주택형 시세는 3.3㎡당 평균 4600만원 선이다.

성수동 인근 공인중개사도 이 단지의 분양가가 주변 시세와 비슷하다고 입을 모은다. 성수동 A공인중개소 관계자는 "사실 분양 전부터 평당 5000만원 이상이 될 것이란 예측이 많았다"며 "역대 최대 분양가라고 하지만 사실 지금 주변시세도 비슷하게 형성이 돼 있다"고 말했다.

 최고 분양가라는 타이틀 답게 내부 마감재나 인테리어, 커뮤니티 시설을 '최고급'으로 도입했다.아크로 서울포레트는 서울숲과 한강 조망 프리미엄을 위한 특화 설계를 대거 적용해 한강권 최고의 조망을 선사한다. 모든 세대에서 서울숲 및 한강 조망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 층별 세대 수를 3세대로 조합(9층 이하 4세대 조합)하고 T자로 건물을 배치했다.

 세대 내부에는 창문 중간 프레임을 없앤 아트프레임과 와이드하게 펼쳐지는 270도 파노라마 뷰(일부세대 제외)가 적용되며, 이를 통해 거실과 주방, 욕실 등 집안 곳곳에서는 4계절 내내 변화하는 서울숲과 한강의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세대 구조 역시 서울숲과 한강 조망을 위한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우선, 198㎡ 타입은 침실과 욕실 쪽에 톱니 형태의 디자인을 도입했다. 이는 직각으로 만나는 세대 간의 프라이버시를 위한 것으로 창문의 위치가 서울숲과 한강 쪽으로 배치돼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동시에 우수한 조망이 가능하다.

조망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안방 욕실은 독립된 욕조를 배치해 더욱 고급화 한다는 계획이다. 수납공간을 최대화하기 위해 파우더 공간을 통합한 안방 드레스룸 공간을 제공하며, 안방과 서재 사이에도 수납장을 추가했다.

159㎡ A타입은 주방, 거실, 식사공간을 오픈 된 공간으로 연결해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별도로 제공되는 보조주방에도 창을 내 환기와 통풍에 신경썼으며, 내부공간의 활용도도 높였다. 현관에는 팬트리 공간을 제공해 다용도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고, 안방의 서재 공간에는 붙박이장을 추가해 드레스룸으로도 이용할 수 있게 설계했다.

97㎡ B타입은 스튜디오 타입의 구조로 천장고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실제, 이 타입의 거실 천장고 높이는 3.3m로 기존 아파트(2.3m)와 비교하면 1m 이상 높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에는 최첨단 시스템과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곳곳에 적용된다. 욕실에는 층상배관시스템을 적용해 배관소음을 최소화 했으며, 기둥식 구조를 통해 진동전달소음도 최소화 했다.

또한, 층과 층 사이 천정 속 공간은 기존아파트 2배 이상으로 확보해 소음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세대 내 공기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중앙환기장치와 세대 필터유니트를 활용해 공기를 두 번 필터링 한 환기시스템도 적용한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각 동 29층에 클라우드 클럽과 지하 1층(공동)의 포레스트 클럽이 조성된다. 클라우드 클럽은 피트니스 및 필라테스와 같은 운동시설과 함께 가족모임과 파티 등 소규모 연회를 열 수 있는 연회홀, 클럽라운지, 게스트룸 등으로 구성되는 공간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8월 1일에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당해)과 3일(기타지역)에는 1순위, 4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0일이이며,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계약금은 2회 분납제, 중도금은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lyj@kukinews.com

이연진 기자
lyj@kukinews.com
이연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