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2일 경기북부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 개최

경기도, 12일 경기북부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 개최

기사승인 2017-09-10 14:29:45

[쿠키뉴스 의정부=정수익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북부 여성 구직자들을 위해 오는 12일 오후 130분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차오름홀에서 ‘2017년 제7회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뜰날에서는 현장면접코너를 통해 승화푸드, 인투케어, 한만두식품, 의료법인 송학의료재단 등 14개 업체에서 생산관리, 품질관리원,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조리원, 미화원 등 62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40여개의 간접참여업체에 대해서는 면접지원자에 한해 1차 서류전형 실시 후 인사담당자와 면접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여성 유망직종 직업체험관에서는 진로학습코칭 지도사, 다과케이터링 등 최근 여성 친화 유망직종으로 부상하고 있는 분야의 취·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지원코너를 통해 직업적성탐색, 이력서 클리닉 및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등 구직 활동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의 협조로 기업과 근로자를 위한 노무컨설팅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북부의 특화 사업인 여성 취업박람회 일뜰날은 경력단절로 일자리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을 비롯해 청년, 중장년 등 다양한 계층의 여성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앞으로도 10월 구리시, 11월 가평군, 12월 의정부 지역의 일뜰날을 차례로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6차례의 취업박람회를 통해 149명의 여성 구직자들이 일자리를 찾았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새일2(031-270-9861)으로 문의하면 된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