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참여기업 모집

부산시,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참여기업 모집

기사승인 2018-01-18 11:07:24

부산시는 다음달 9일까지 올해 1분기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벤처나라 등록상품) 지정을 위한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선정되는 제품은 벤처창업혁신 조달상품 지정서 및 인증마크(기본 3년, 최대 5년)가 부여되고, 부산시는 물론 정부, 전국 공공기관으로부터 우선 구매 권고대상이 된다.

이와 함께 국무조정실의 ‘중․소상공인 판로확대를 위한 공공조달 규제혁신방안’에 의해 수의계약이 가능, 이를 통해 다수공급자계약 등 공공조달 시장진입이 가능하다.

또 시는 최종 선정된 업체들에 대해 창업기업제품 카탈로그 제작, 공공기관과 창업기업 간 구매상담회 개최 등 공공기관 내 창업기업 제품에 대한 인식전환과 신뢰도 향상으로 공공부분에 쉽게 진입이 가능한 선순환 구조를 만들 계획이다.

‘벤처창업혁신 조달상품’ 참여신청은 부산에 사업장을 둔 벤처기업 또는 창업기업으로 공공기관에 납품 가능한 소비재 완성품을 직접 생산하는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류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재)부산경제진흥원(051-629-7959)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병수 시장은 “부산의 뛰어난 벤처․창업기업을 발굴해서 많은 기업이 벤처나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우수한 지역기업들이 공공시장을 발판삼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5월 조달청과 ‘공공부문 판로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모두 25개사 50개 제품이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에 선정됐으며, 시는 올해 벤처․창업기업의 공공부문 진입 확대를 위해 40개업체 이상 선정․등록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부산=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