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합성보(BESTOBEAM) 공법(건설신기술 제835호) 건설 신기술을 공동 취득했다. 한화건설은 설 명절을 맞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친친디는 2018 경향하우징페어에서 '건물주 대학 슈퍼위크'를 개최한다.
롯데건설, 합성보 공법 건설 신기술 공동 취득
롯데건설은 H형 단면과 U형 단면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합성보(BESTOBEAM) 공법(건설신기술 제835호) 건설신기술을 공동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이번 기술을 ㈜디알비동일, 쌍용건설㈜, 지에스건설㈜ 등과 공동으로 연구해 성과를 거뒀다.
합성보란 철강재에 콘크리트를 일체화해 양쪽의 장점을 극대화, 구조성능을 높인 보다. 여기서 말하는 보란 기둥과 기둥을 연결하는 구조 자재로 바닥의 하중을 지지하는 역할을 한다.
기존 합성보 기술은 물량 절감 및 층고 절감의 장점이 있지만, 시공이 기존 철골보 대비 까다로운 단점이 있었다. 이번 신기술은 기존 기술의 장점을 유지하되, 이전의 철강재와 동일한 방식으로 시공되고 합성보에서 연결을 위해 필요한 작업을 최소화해 쉽고 빠른 공사가 가능하다.
한화건설, 설 명절 맞아 나눔 봉사활동
한화건설은 지난 12일 임직원 60여명이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는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한화건설 임직원들은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과 본동종합사회복지관 찾아 명절음식을 만들고, 제작한 명절 선물세트를 인근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꿈에그린 도서관'은 장애인 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도서관을 조성하는 한화건설만의 차별화 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친친디, 건물주대학 슈퍼위크 개최
집짓기 O2O 서비스를 제공하는 친친디는 2018 경향하우징페어에서 '건물주 대학 슈퍼위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건물주 대학 세미나는 왕초보 건축주를 위한 눈높이 실전전략이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친친디에서 진행하고 있는 건축 프로젝트들이 사례로 소개될 예정이다.
오는 24일에는 '돈 벌어주는 수익형 주택 설계 팁'이라는 주제로 건축설계 전문가들이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어 '3억으로 30억 건물짓기 - 손해 보지 않는 사업 계획 수립의 노하우'라는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에 나선다.
25일엔 '가격 대비 만족도 높은 내 집 설계 팁'을 주제로 가성비 높은 수익형 주택을 위한 설계 포인트 및 노하우를 공유한다. 마지막으로 '리모델링할까? 신축할까? - 나에게 맞는 시공 전략 수립의 노하우'에서는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시공 분야에 대해 전문가들이 기본적인 사항을 쉽게 알려준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일산 킨텍스 2018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열리는 무료 강연이며,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된다.
이연진 기자 lyj@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