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 봉사단이 지난 22일부터 4일 동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신한생명은 무배당 탑클래스(TopClass)변액유니버설종신보험을 출시했다. 교보생명은 보육원, 소년소녀 가정 출신 새내기 대학생 20명을 포함, 총 80여명에게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희망다솜장학생 겨울캠프를 열었다.
한화생명, 청소년 봉사단 인도네시아 봉사활동
한화생명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 봉사단이 지난 22일부터 4일 동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화해피프렌즈 우수활동자로 구성된 봉사단원 11명은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동보호 캠페인, 환경정화, 문화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원들은 아동보호 메시지를 전달했다. 인도네시아 아동복지 문제와 해결방안을 담은 푯말과 현수막을 설치해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인도네시아 아동복지단체와 함께 자카르타 아동포럼에 참석해 토크쇼를 진행하면서 아동보호 이슈에 대해 알리기도 했다.
또 지역아동센터 벽면에 아이 사랑을 주제로 벽화를 그리기도 했다. 현지 아이들과 함께 부모님의 사랑을 주제로 연극을 공연하며 가족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과 인도네시아 각국의 전통 춤과 노래를 서로 배우면서 문화교류에도 힘썼다.
신한생명, 변액유니버설종신보험 출시
신한생명은 무배당 탑클래스(TopClass)변액유니버설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주계약의 보장계약 부문에 3.0%의 예정이율을 적용, 일반 변액종신보험 대비 낮은 보험료에 해지환급금은 더 높였다.
또 투자수익이 높으면 사망보험금이 늘어나며, 투자수익이 나빠도 운용실적과 무관하게 주계약 사망보험금이 최저보증 된다.
유니버설 기능도 강화해 자금운용의 유연성도 확보했다. 보험료 의무납입기간인 2년이 경과하고 해지환급금에서 월대체보험료 충당이 가능하면 보험료 납입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추가납입은 기본보험료 총액의 300%까지 가능하며, 수수료 없이 해지환급금 이내에서 중도인출도 할 수 있다.
교보생명, 보육원·소년소녀 가정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
교보생명은 보육원, 소년소녀 가정 출신 새내기 대학생 20명을 포함, 총 80여명에게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희망다솜장학생 겨울캠프를 열었다.
교보생명은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지난 2003년부터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매년 대학 신입생 20여 명을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학자금을 지원하며,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별도의 성적우수장학금도 준다.
지난 15년 동안 희망다솜장학금을 통해 배출된 장학생은 총 338명. 이 중 200여 명은 학교를 졸업한 후 사회인으로 성장했다. 교보생명이 그 동안 지원한 금액은 42억원에 이른다.
장학금 전달식 후 26일부터 2박3일간 2018 희망다솜장학생 겨울캠프가 진행된다. 이번 캠프에서는 특강, 소시오드라마, 레크리에이션 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조미르 기자 mea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