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임 이사장 취임…“일자리 창출 중요”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임 이사장 취임…“일자리 창출 중요”

기사승인 2018-03-05 18:56:13

이상직 전 국회의원이 5일 중소기업진흥공단 제17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이 이사장은 이날 첫 공식 행보로 경남 사천에 소재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인 에스앤케이항공()을 방문해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격려했다. 

이 이사장은 에스앤케이항공 백영종 대표에게 앞으로도 항공분야의 4차 산업혁명 성장과 항공 산업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밀접 지원을 통해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성장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진주 본사에서 중진공 임직원과 관계사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열었다. 

취임식은 신임 이사장의 소감과 비전, 경영철학을 듣고 직원들은 애로사항과 희망 등을 전달하는 대화형식으로 진행됐다. 

이 이사장은 취임식을 통해 정부의 경제철학인 사람중심 일자리 경제, 혁신성장, 공정경제를 현장에서 직접 수행하는 핵심기관인 중진공 이사장 직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적폐청산과 더불어 중소기업에는 희망을, 벤처기업에는 날개를, 청년들에게는 일자리와 꿈을 주는 중진공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정의 좋은 소통으로 청년창업사관학교와 기업인력애로센터, 스마트팩토리 교육 등을 더욱 활성화시켜 청년들의 창업과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전문적인 산실이 되겠다고 구체적인 사업 방향도 제시했다. 

신임 이 이사장은 전북 김제 출신으로 이스타항공그룹, 케이아이씨, 삼양감속기 회장 및 전북대 초빙교수, 전주대원광대중앙대 행정대학원 객원교수, 19대 국회의원(전주 완산을)을 거쳐 현재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는 중소기업 현장과 이론, 정책 분야의 전문가이다.

진주=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