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우수 농특산물·가공품, 홈쇼핑 사업 지원대상에 선정

하동 우수 농특산물·가공품, 홈쇼핑 사업 지원대상에 선정

기사승인 2018-05-11 16:40:26

경남 하동군은 지역에서 생산된 매실·매실원액·콤부차·김부각·대봉감절편 등 5개 품목이 농림축산식품부와 경남도의 TV 홈쇼핑 방송사업 지원 대상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TV 홈쇼핑 방송사업은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과 중소기업 제품의 유통경로 다각화를 통해 안정적인 판매처를 확보하고 농업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경남도가 펼치는 사업이다. 

이번 지원사업에서는 하동군연합사업단(대표 노호종)의 하동매실, 슬로푸드() 농업회사법인(대표 이강삼)의 유기농 매실원액, 자연향기(대표 권자연)의 콤부차 세트가 경남도 지역 우수 농식품 대상에 선정됐다. 

또한 하동전통식품(대표 김경연)의 김부각 세트는 경남도 중소기업 제품, 시나래() 농업회사법인(대표 하용득)의 대봉감 절편은 농림축산식품부 지원사업에 선정돼 5개 업체에 국·도비 35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들 5개 업체가 홈쇼핑 지원대상으로 선정됨에 따라 슬로푸드의 유기농 매실원액이 오는 24일 공영(IM) 홈쇼핑에 론칭되는 것을 시작으로 5개 업체 제품이 IM홈쇼핑·홈앤쇼핑 등 2개 홈쇼핑을 통해 연중 방송된다. 

하동에서는 군의 홈쇼핑 지원사업과 함께 업체별 개별방송도 참여해 지난해 총 93회의 홈쇼핑 참여로 475694만여원의 매출실적을 기록했다.

하동=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