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 도입…“소비자에 풍부한 쇼핑 경험 제공할 것”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 도입…“소비자에 풍부한 쇼핑 경험 제공할 것”

기사승인 2018-05-31 16:01:48 업데이트 2018-05-31 16:01:53

인스타그램이 한국 커뮤니티에 쇼핑 기능을 도입, 소비자가 게시물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잔 로즈 인스타그램 마케팅 디렉터는 31일 서울 강남 신사에 위치한 K현대미술관에서 열린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Facebook Community Connect)’ 행사에서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비즈니스 도구인 ‘쇼핑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로즈 디렉터는 이날 “최근 모바일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점점 더 증가하며 쇼핑 방식이 변하고 있다”며 “특히 한국의 경우 온라인 쇼핑의 60%가 모바일에서 이뤄지고 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인스타그램은 이미 가지고 있는 원동력을 가지고 소비자에게 쇼핑 경험을 보다 풍부하게 제공해줄 수 있겠다고 판단했다”라고 쇼핑 기능을 도입하게 된 취지를 설명했다.

인스타그램의 쇼핑 기능은 지난해 미국에서 먼저 출시된 바 있다. 이제 한국에도 해당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기업이나 브랜드는 게시물 내에 제품을 태그해 인스타그램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판매 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쇼핑 기능을 이용할 경우 수수료는 어떻게 되냐는 질문에 로즈 디렉터는 “쇼핑 기능은 무료 서비스로 수수료는 없고 결제도 인스타그램 자체에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웹 사이트로 연결돼 결제가 진행된다”며 “쇼핑 기능을 통해 제품과 소비자를 연결하고 지속적으로 소비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라고 대답했다.

또 그는 “쇼핑 기능에 불법이거나 유해한 상품이 뜨는 경우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빠르게 조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로즈 디렉터는 “인스타그램이 관심사를 발견하는 곳에서 직접적인 구매 행동까지 이뤄지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쇼핑 기능은 비즈니스가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의미 있는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가언 기자 gana911@kukinews.com

남가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준석, 60미터 상공서 대선 승리 결의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여수 석유화학단지가 한 눈에 들어오는 60m 상공에서 당선 의지를 다졌다. 그는 24시간 가동하는 공장처럼 쉬지 않고 일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도 다짐했다. 이 후보는 12일 새벽 금호피앤비화학 여수2공장을 시찰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BPA(비스페놀 A)제품저장장치상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후보는 “선거운동 개시와 함께 여수산단으로 온 이유는 대한민국 가장 큰 위기가 무엇이고 대통령에 당선되면 무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