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정책연구소, '부산교육정책포럼' 개최

부산교육정책연구소, '부산교육정책포럼' 개최

기사승인 2018-07-04 14:43:24

부산교육 역점과제인 ‘다행복교육지구’ 운영 방안 등에 대한  부산교육정책포럼이 열린다.

부산교육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소는 5일 오후 3시30분 부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유·초·중·고 교사와 교육전문직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를 품은 마을, 다행복교육지구’ 주제로 '제4회 부산교육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부산교육청의 역점 과제인 ‘다행복교육지구’를 운영하면서 마을과 함께 숨 쉬는 교육 방안 등에 대해 생각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이날 포럼은 김석준 교육감의 격려말과 신선중학교 김미미 교사 및 전라북도교육청 추창훈 교감의 주제발표, 교육전문가들의 토론과 질의응답 등 순으로 진행한다.

주제 발표자인 김 교사는 ‘사하 다행복교육지구’의 운영 현황을 발표하며, 추창훈 교감은 ‘지속가능한 지역을 위한 희망 로드맵’을 발표해 지역과의 연계를 통한 지속가능한 학교혁신의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일선교사들은 교육전문직 및 주제발표자들과 질의응답을 한다.

이미선 교육정책연구소장은 “교육정책연구소는 앞으로도 부산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세미나, 토론회, 포럼 등 다양한 기회를 마련, 시대의 흐름을 읽고 현장과 소통하는 부산교육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