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백캉스·몰캉스 어떠세요?

무더위에 백캉스·몰캉스 어떠세요?

백화점과 아울렛·몰, 무더위에 더위를 피하는 고객 잡기 나서

기사승인 2018-07-31 01:00:00

연일 계속되는 기록적인 폭염에 냉방이 시원한 백화점으로, 몰로 더위를 피하러 가는 백캉스(백화점+바캉스), 몰캉스(몰+바캉스) 족이 늘고 있다. 이들을 잡기 위해 백화점 및 복합쇼핑몰에서는 할인 행사와 문화 행사가 성황리에 실시 중이다. 이번 주말에는 백화점이나 몰로 휴가를 떠나는 게 어떨까.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전국 내륙 전역 첫 폭염특보가 발효된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0.9% 늘었다. 특히 우양산 92%, 선글라스 14.8%, 모자 20.1%, 스포츠 23.7%, 가전 41.9% 등 더위를 피하기 위한 관련 상품군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또한 무더위에 시원한 백화점으로 피서를 오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백화점 식당가 매출도 13.1%로 크게 늘었다. 

여의도 IFC몰에서도 주말(21~22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주말 대비 약 20% 증가하는 등 무더위로 인한 집객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이에 백화점과 복합쇼핑몰 등 유통업계는 본격적인 휴가철과 여름방학을 맞아 쾌적한 쇼핑몰에서 휴가를 즐기는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해 블록 놀이터, 캐릭터 퍼레이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다양한 행사를 통해 백화점으로 피서를 오는 백캉스족을 공략할 계획이다. 우선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8월 9일까지 ‘비치 웨어 페스타(Beach Wear Festa)’를 주제로 대대적인 수영복 행사를 시작한다. 유명 수영복 브랜드 ‘아레나’, ‘레노마’, ‘엘르’, ‘배럴’, ‘나이키 스윔’ 등 총 7개 브랜드가 참여해 품목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8월 9일까지 ‘썸머 필수 아이템’ 행사를 열고 우양산 2만5000원 / 3만5000원 균일가 행사 및 선글라스 인기 브랜드 에스카다, 페라가모, 입생로랑 등을 2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본점에서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한여름 인기 홈패션 특가전’도 진행한다. 

롯데아울렛도 8월 1일부터 아울렛에 피서를 오는 고객을 위해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이천점, 김해점, 광명점, 롯데몰 동부산점 등 5개 점포에서 다양한 이벤트 및 상품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렛은 가족 단위 고객의 대표적인 나들이 장소로 아울렛의 경우 8월에 방문하는 고객수가 월별 평균 방문 고객 수보다 20% 이상 더 많다. 이에 롯데아울렛은 여름 휴가철 교외로 나가는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해 아울렛에 ‘페달보트 존’, ‘워터풀장’ 등 점포별로 다양한 놀이시설을 운영한다.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서는 8월 매 주말마다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우선 A블럭 3층 옥상에서는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워터 페달보트’를 진행하며, B블럭 1층에서는 ‘벌룬키즈존’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파주점에서는 매 주말마다 버스킹 공연, 아카펠라 공연, 버블 공연 등 ‘힐링콘서트’ 존을 운영해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김해점 또한 8월 한 달간 물놀이와 관련된 다양한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김해점에서는 8월 매 주말마다 어린이들이 탈 수 있는 ‘페달보트’를 운영하며, 이외에도 물대포 기계를 활용한 ‘물대포 풍선 게임’, ‘물총놀이’, ‘워터카 퍼레이드’ 등의 이벤트를 준비중이다.

또 이천점에서는 8월 4일부터 5일까지 1층 중앙정원에서 ‘워터풀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워터풀장’에는 해변쉼터, 미니 수영장 등을 준비해 가족 단위 고객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롯데아울렛에서는 프리미엄아울렛 별로 바캉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여름 상품 행사도 선보인다. 우선 이천점에서는 8월 2일부터 8일까지 나이스클랍, 폴햄, 라코스테 슈즈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영패션 여름 인기 상품전’ 행사를 진행하고 원피스, 티셔츠 등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며, 파주점에서는 8월 2일부터 8일까지 ‘아웃도어 스페셜 상품전’을 진행하고 디스커버리, 네파, 머렐 브랜드의 인기 여름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도 백캉스(백화점+바캉스)족을 겨냥해 주요 점포에서 다양한 체험전을 진행한다. 무더위를 피해 백화점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이들을 끌어모으기 위한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중순까지 전국 6개 백화점(판교점·킨텍스점·중동점·충청점·울산점·대구점)과 1개 아울렛(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전을 진행한다.

우선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다음달 5일까지 ‘도라에몽 파크’를 연다.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도라에몽’ 작품 속 크기(130cm)를 재현한 모형 100개를 백화점 층별로 전시해 포토존으로 운영하고, 도라에몽 피규어, 인형, 조명 등 인테리어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10층 토파즈홀에서 레트로게임, 사격, 추억의 오락기 등을 갖춘 ‘판교 오락실 이벤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울산점·대구점·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직업체험전 ‘키자니아 GO’를 진행할 계획이다. 점별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의 프로그램 4가지를 선정해 선보인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울산점에서 진행하는 'CSI 과학수사대', 송도점의 '119 구급센터' 등이다.

체험전은 현대백화점 울산점(7/27~8/5), 대구점(8/10~19),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7/27~8/5)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프로그램당 1000원이며, 4가지 프로그램을 모두 참여할 경우엔 3000원이다.

아울러 킨텍스점과 충청점 문화홀에서는 다음달 22일까지 프랑스 팝업북(책장을 펼치면 접혀있던 그림들이 튀어나와 입체적인 조형물이 되는 책) 전시 '봉주르 팝업'을 점별로 진행한다. '충청점은 다음달 5일까지, 킨텍스점은 다음달 9일부터 22일까지 전시를 진행하며, 입장료는 1,000원이다.

중동점에서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공룡 콘텐츠 체험전 '헬로우 마이 디노'를 진행한다. 공룡을 소재로 제작한 미디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체험전에서는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해 화면에 비춰진 어린이가 공룡으로 변한 모습, 직접 그리고 색칠한 공룡이 스크린에서 살아 움직이는 장면을 볼 수 있다. 프로젝터로 투사된 벽면 에 비눗방울을 터뜨리는 게임과 공룡과 함께 뛰고 뒹구는 에어바운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로, 입장료는 3000원이다.

신세계아울렛은 27일부터 8월 19일까지 여주∙파주∙ 시흥∙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썸머 바캉스 세일’을 열고, 여름 바캉스 의류와 래쉬가드, 수영복, 선글라스 등 500여 개 브랜드의 여름 상품을 최고 80% 할인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몽클레어가 의류 전품목을 30% 할인하고 토리버치는 가방, 의류, 신발, 지갑 전품목을 최고 70% 할인한다. 분더샵은 17년 여름 상품을 최고 30% 추가할인하고, 맨온더분은 17년 여름 상품을 50% 할인한다. 이와 함께 노스페이스는 17년 래쉬가드를 최고 50% 할인하고, K2는 16/17년 래쉬가드를 각각 1만 8000/2만 9000원에 판매한다. 

또 아이에비뉴에서는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등의 17/18년 선글라스를 최고 70% 할인하고, 옵테일러는 디올, 펜디, 지방시 등의 17년 선글라스를 최고 80% 할인한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아르마니스토어가 17년 여름 상품을 최고 60% 할인하고, 비이커가 17년 전품목을 최고 60% 할인한다. 캘빈클라인진스는 17년 여름 상품을 최고 70% 할인하고, 럭키슈에뜨는 17년 상품을 최고 60% 할인한다.  이와 함께 아레나는 남성 수영복과 여성 래쉬가드를 각각 1만 7천원/2만 8천원 균일가에 판매하는 한편 여성 비키니를 1만 9천원부터 판매한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나이키가 8월 5일까지 여름 시즌오프를 진행해 최고 70% 할인하고, 아디다스도 아울렛 가격에서 20% 추가 할인한다. 폴로랄프로렌은 17년 여름 상품을 최고 70% 할인하고, 타미힐피거는 17년 여름 상품을 50% 할인한다. 이와 함께, 디스커버리가 래쉬가드 및 비치웨어를 50% 할인한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도 ‘여름 바캉스 아이템 특별전’이 개최되어 비치하이커가 원피스, 하와이안 셔츠, 래쉬가드 등을 균일가에 판매하고, 크록스는 슈즈를 2만 9천/3만 9천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여름 캠핑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콜맨은 텐트와 타프를 최고 60%, 퍼니쳐를 최고 50% 할인한다.

신세계에서 운영하는 스타필드에서도 몰로 바캉스를 오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여름방학기간인 7월 24일부터 한 달간 스타필드는 캐릭터 천국으로 바뀐다.

오는 8월 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뽀로로, 타요 등 아이코닉스의 대표 캐릭터를 주제로 한 캐릭터 존이 설치되며,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유튜브 스타인 핑크퐁을 주제로 한 캐릭터 존이 설치된다.

또 8월 10일부터 8월 24일까지는 장소를 바꿔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핑크퐁을, 스타필도 고양에서는 뽀로로, 타요를 캐릭터 존을 운영한다.

스타필드 하남에 설치되는 ‘트래블러 뽀로로’ 캐릭터 체험 공간에는 5M 높이의 초대형 뽀로로 조형물을 설치하고, 뽀로로와 함께 세계 명소 4개국을 여행하는 컨셉으로 한국, 중국, 프랑스, 이집트 4개국에 커스토마이징된 뽀로로 캐릭터 포토존이 설치된다. 아이스 링크 모양의 붕붕카 체험존에서는 타요 붕붕카를 마음껏 타 볼 수 있으며, 뽀로로 관련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같이 구성된다.

주말에는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뽀로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뽀로로 음료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며, 뽀로로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인화해주는 서비스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뽀로로, 패티, 타요, 띠띠뽀, 지니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이 참여하는 캐릭터 퍼레이드를 진행해 인기 캐릭터를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고양은 24일부터 8월 7일까지, ‘상어 가족’등 국민 어린이 노래로 인기 높은 ‘핑크퐁’ 캐릭터 체험존인 ‘핑크퐁랜드 인 스타필드’를 운영한다. 핑크퐁랜드에는 2M높이의 메가퐁을 비롯해, 아기 상어, 핑크퐁등 다양한 캐릭터 가 설치되며, 핑크퐁 스티커 타투 체험, 핑크퐁 사진인화, 핑크퐁 상품 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핑크퐁랜드 방문 고객에게 평일에는 뮤지컬 스티커 1000개를 선착순 증정하며, 주말에는 핑크퐁 머리띠를 1일 1000개씩 선착순 증정한다. 또 신나는 핑크퐁 노래와 체조를 즐길 수 있는 ‘상어 가족 체조 참여 이벤트’, 핑크퐁 율동 콘서트, 핑크퐁&아기상어 팬미팅, 핑크퐁 행운의 슬롯 이벤트 등 매일매일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타임스퀘어도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리조트 컨셉의 ‘서머 아일랜드’를 꾸미고 문화공연을 개최한다.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은 해외의 여름 해변, 섬, 리조트 풍경을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공간과 마음까지 달달해지는 공연으로 타임스퀘어를 찾는 고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이번 서머 아일랜드 문화공연은 싱어송라이터를 비롯해 실력파 뮤지션 총 8팀이 초청됐다.

이미 진행된 7월 셋째 주 주말에는 이두희퀸텟과 이명건 트리오가 무대에 올라 방문객들을 즐겁게 했다. 오는 8월 4일에는 이요한, 5일에는 담소네 공방이 바통을 이어받는다. 이들의 음악 소리로 찌는 듯 무더운 여름 고객의 귀를 즐겁게 해 줄 예정이다.

여의도 복합쇼핑문화공간 IFC몰은 본격적인 휴가철과 여름방학을 맞아 27일부터 8월 12일까지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고객 대상 체험 이벤트인 ‘블루 어드벤처’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을 피해 도심 속에서 휴가를 보내고자 하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마련됐다. L3층 사우스아트리움에서 진행되는 ‘블루 어드벤처’는 친환경 소재의 대형 블록을 자유자재로 쌓으며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도심 속의 놀이터다.

L3층 사우스아트리움에서 진행되는 ‘블루 어드벤처’는 친환경 소재의 대형 블록을 자유자재로 쌓으며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 공간이다. L2층 캐리키즈카페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버블 슬라임 놀이터 ‘캐리비안’을 운영한다. 비누방울 체험 등 버블파티와 슬라임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으로 9월 9일까지 운영한다.

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