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단신] 삼성SDS, LG CNS, 여기어때

[IT 단신] 삼성SDS, LG CNS, 여기어때

기사승인 2019-01-17 09:27:31

삼성SDS, 차세대 ERP 시장 공략 강화= 삼성SDS가 현대건설기계, 현대일렉트릭, 경인양행의 차세대 ERP(전사적 자원관리) 구축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ERP사업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삼성SDS는 현대건설기계 정보화전략수립(ISP), 프로세스혁신(PI) 컨설팅에 이어 본사 및 해외법인 대상 SAP S/4HANA 기반 ‘글로벌 ONE ERP 시스템’ 1단계 구축을 완료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올해 상반기까지 예정된 ‘글로벌 ONE ERP 시스템’ 구축으로 원가산출을 정교화하고 수주, 매출, 이익 예측의 정확성을 높이는 등 기업경영 수준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기업 내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AI·Cloud 등 IT 신기술로 이를 빠르게 처리·분석해 의사결정에 반영할 수 있는 차세대 ERP시스템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부각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차세대 ERP시스템 전환을 통해 회사 경영 수준과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기업들이 삼성SDS의 ERP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삼성SDS 김영주 ERP사업팀장은 “25년 이상 축적된 삼성SDS의 기술력과 1300명의 ERP 전문 인력으로 신기술 기반 차세대 ERP 구축을 통해 고객 경쟁력 강화에 선도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CNS, 글로벌 3각 블록체인 공조체제 구축= LG CNS가 ‘이더리움 기업 연합(EEA)’ 회원사가 됐다. EEA는 퍼블릭 블록체인 기술인 이더리움을 활용해 기업용(Enterprise) 솔루션 및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컨소시엄이다. 지난 2017년 출범해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JP모건 등 글로벌 기업 500개가 참여하고 있다. LG CNS는 지난해 7월부터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하이퍼레저’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보다 앞선 2017년 5월에는 금융에 특화된 컨소시엄 ‘R3’와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이번 EEA 가입으로 LG CNS는 국내 대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기업용 블록체인 3대 기술 혁신을 위한 글로벌 3각 공조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EAA, 하이퍼레저, R3 등 3개 단체는 각기 다른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모두 기업용 기술을 다룬다는 점은 동일하다. 특히 업계는 이들 3개 기술을 기업용 글로벌 Top 3 블록체인 기술로 평가하고 있다. 기업용 블록체인은 ‘허가형(Permissioned) 블록체인’으로 ‘퍼블릭 블록체인’과는 다르게 사전에 합의한 사용자들만이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다. 비트코인 등과 같이 가격 변동성이 있는 가상화폐가 필요 없는 구조다. 조인행 LG CNS 정보기술연구소장 상무는 “이번 EEA 가입으로 글로벌 3대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한 글로벌 공조체제가 구축됐다”며 “마곡 LG CNS 본사를 블록체인 사업 추진의 메카로 육성해 비즈니스 성공사례 창출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어때, ‘대한민국 숙박대상’ 2018년 우리나라 최고의 숙소 ‘174곳’ 발표= 여기어때가 ‘2018 대한민국 숙박대상’을 통해 호텔은 물론,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캠핑, 리조트 등을 망라하는 지난해 최고의 숙박시설 174곳의 명단을 발표했다. 대한민국 숙박대상은 2015년 처음 시행돼, 올해로 네 번째다. 이번 숙박대상은 기존 ▲중소형호텔 ▲호텔/리조트 ▲펜션/캠핑 ▲게스트하우스 부문 외 ▲베스트오브베스트 부문이 추가 신설됐다. 여기어때는 엄선된 숙박대상 숙소 중, 최상위 숙소를 35곳도 선정했다. 해당 시상은 지난 한 해 뛰어난 서비스와 혁신 노력, 우수한 평가로 고객 만족을 실현한 우리나라 상위 1% 숙소를 선정, 축하하는 자리다. 정체된 숙박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좋은 숙박’의 기준을 세운다는 취지로 지난 2015년 처음 열렸다. 선정작업은 찜하기, 예약률, 리얼리뷰 등 사용자 평가와 거래, 취소율 등 예약 데이터 분석, 그리고 업계 자문단 의견을 거쳤다. 소비자 만족뿐 아니라 시장을 개선하려는 숙소 업주 노력도 반영됐다. 이를테면 여기어때가 전개하는 안심예약제 등 ‘혁신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한 숙소는 가산점이 붙었다. ‘혁신 프로젝트’는 건전한 예약 문화 조성을 위해 여기어때가 시행하는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여기어때는 “숙박대상은 고객에게 양질의 숙소를, 제휴점에게는 한 해의 성과를 인정받는 유의미한 시상”이라며 “선정된 숙박업소는 자부심을 갖고, 숙박 문화 개선에 더욱 힘써 주실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김도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