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생활 단신] 구글, 코봇랩스, 에버랜드

[IT·생활 단신] 구글, 코봇랩스, 에버랜드

기사승인 2019-01-21 15:55:41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2019년 상반기 신규 입주사 5곳 최종 선정= 구글이 만든 창업가 공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Campus Residency Program)’의 2019년 상반기 신규 입주 스타트업 5곳을 발표했다. 이번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은 이미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했거나 3개월 이내 출시 계획이 있고, 스타트업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는 오픈 마인드를 가진 20인 이하 규모의 법인 사업자 등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했다.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곳의 스타트업은 ▲디플리(음성 분석 AI 기술) ▲딥메디(딥러닝 기반 혈압 추정 및 관리 기술 서비스) ▲엔트로피 트레이딩 그룹(블록체인 자산 분석 및 자문 서비스)  ▲인포크(인플루언서 오픈 마켓 플랫폼) ▲코클리어닷에이아이(청각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특히, 상반기 입주사 5곳 가운데 3곳이 AI 기반 스타트업으로, 구글의 AI 기술 및 자원을 적극 활용해 이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다음달 11일부터 6개월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입주사 사무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매달 열리는 입주 스타트업 모임 및 여러 분야에서 활약 중인 졸업사와의 만남 등 다양한 스타트업 커뮤니티 참여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또한, 구글 파트너 벤처캐피탈 투자자 등 멘토와의 네트워킹 기회와 제품 및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스타트업 쇼케이스 참여 기회, 구글 제품 교육 및 크레딧 제공 등 사업 확장을 위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코봇 토큰(KBOT), OKEx 최초의 파트너 암호화폐거래소 ‘CoinAll’ 공식 상장= 지난해 12월 26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B-Trade)에 상장된 코봇 토큰(KBOT)이 24일 홍콩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CoinAll(코인올)’에 공식 상장된다. CoinAll 거래소는 2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BOT 토큰 전용 지갑 개설과 입금은 21일 오후 6시부터 가능하며, 24일 12시에 KBOT 토큰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마켓에 공식 상장되어 거래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 최대 규모의 거래량을 기록하는 OKEx 최초의 파트너 암호화폐 거래소인 CoinAll은 OKEx의핵심 기술과 2000만명에 이르는 사용자 기반부터 막대한 자금 유동성, 그리고 고객 지원 서비스 지원까지 모든 부분을 공유한다. 이와 더불어 CoinAll은 인상적인 성과를 거둔 암호화폐를 OKEx로 올려 보내주는 장점 또한 보유해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신생 거래소다. 한편, 코봇랩스는 빠른 시일 안에 암호화폐 시장 내 자동거래 비중이 상당히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하며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자동거래 솔루션을 지원하는 ‘코봇 플랫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코봇랩스는 기존에 다가가기 어려웠던 알고리즘 투자 문화를 대중적으로 확산하여 암호화폐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겠다는 계획이다.

‘콩-그레듀에이션’…에버랜드, 새출발 테마 스페셜 축제 개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다음달 2일부터 ‘콩-그레듀에이션’ 축제를 특별 개최한다. 콩-그레듀에이션은 축하(congratulation)와 졸업(graduation)의 합성어로, 에버랜드는 졸업 뿐만 아니라 개학, 입학, 입사 등 새로운 출발을 앞둔 모든 사람들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이번 스페셜 축제를 마련했다. 에버랜드는 축제 기간 동안 학생들이 에버랜드에서 가장 좋아하는 체험인 어트랙션(놀이기구)을 마음껏 탈 수 있도록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T익스프레스를 비롯해 허리케인, 롤링엑스트레인, 더블락스핀, 렛츠트위스트 등 에버랜드의 대표적인 스릴 놀이기구 5종을 2회 연속 탑승할 수 있는 ‘1+1 더블 이벤트’가 진행된다. 범퍼카, 플라잉레스큐, 릴리댄스 등 매직랜드 지역 어트랙션 10개 기종은 평소보다 1회 탑승 시간을 최대 1.5배로 늘렸다. 또한 에버랜드는 친구들과 함께 한 특별한 추억 사진을 선물하기 위해 알파인 라운지 실내에 졸업 감성 사진관을 운영한다. 아울러 겨울철 에버랜드의 야간을 대표하는 멀티미디어 불꽃쇼 ‘로맨스 인 더 스카이’에서는 이번 축제를 맞아 평소보다 불꽃 종류와 발사량을 늘려 더욱 스펙터클하고 환상적인 불꽃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로맨스 인 더 스카이는 축제 기간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그리고 설날 연휴, 삼일절 밤에 펼쳐진다. 상세 내용은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