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전소미·유연정 제외 9인조로 컴백..11인조 불발 왜?

아이오아이, 전소미·유연정 제외 9인조로 컴백..11인조 불발 왜?

아이오아이, 전소미·유연정 제외 9인조로 컴백..11인조 불발 왜?

기사승인 2019-07-01 08:15:34

걸그룹 아이오아이(I.O.I)가 재결합한다. 단 9인조로, 전소미, 유연정은 빠진다.

1일 아이오아이 측은 "걸그룹 아이오아이가 김세정, 최유정, 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을 필두로 9인조로 컴백을 최종 확정지었다. 올해 10월 새 앨범 발매를 목표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0시 스튜디오 블루 공식 SNS를 통해서도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여러분들 앞에 서게 되었다"고 알리며 재결합 소식을 공식화했다.

앞서 아이오아이는 2016년 엠넷의 ‘프로듀스101’에서 최종적으로 뽑힌 11인으로 출발했다. 같은 해 5월 4일 첫 번째 미니앨범 ‘Chrysalis(크리슬리스)’를 공개하고 타이틀곡 ‘Dream Girls’로 데뷔했다. 8월 9일에는 첫 번째 싱글 앨범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whatta man’으로 활동을 펼쳤으며 16일에는 SBS MTV ‘더쇼’에서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7년 1월 마지막 콘서트를 끝으로 해체됐던 이들은, 약 2년 반 만에 다시 팬들 곁으로 돌아오겠단 약속을 지키게 됐다.

이번 아이오아이의 새 앨범은 스튜디오 블루에서 제작을 맡고, 매니지먼트는 스윙엔터테인먼트와 손 잡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오아이 관계자는 "오랜만에 다시 모인 만큼 좋은 모습 보여드릴 것"이라며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 지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이번 순간은 함께 하지 못하였지만 전소미, 유연정도 가장 가까이에서 응원의 힘을 전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소미는 솔로 앨범 발매, 유연정은 우주소녀 활동을 이유로 그룹 합류를 고사한 것으로 알려진다.

◇이하 아이오아이 재결합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튜디오 블루입니다. 지난 2017년 1월 공식 활동을 종료한 아이오아이(I.O.I)의 재결합 소식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이오아이(I.O.I)입니다. 마지막 콘서트에서 우리는 “다시 만나자”를 약속 했습니다. 팬 분들이 염원하는 만큼이나 저희도 마음 한 켠에는 늘 재결합을 꿈꾸며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그리고 2019년 10월, 김세정, 최유정, 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은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으로 좀 더 일찍 다시 여러분들 앞에 서기로 하였습니다.

한결 같은 마음으로 기다려 주신 팬 분들을 위해 하루 빨리 만나고 싶은 마음이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 이번 순간은 함께 하지 못하였지만 전소미, 유연정도 가장 가까이에서 응원의 힘을 전해줄 것입니다.

이제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으로 앞으로의 준비 과정 및 활동 스케줄도 수시로 소통하도록 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기다려 주신 팬 여러분께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감사 드립니다.

김미정 기자 skyfall@kukinews.com

김미정 기자
skyfall@kukinews.com
김미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