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한국농어촌공사와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유디치과, 한국농어촌공사와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07-10 13:38:09

<사진=유디치과 제공>

유디치과는 지난 9일 오전 11시,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자원개발원에서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과 김선호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자원개발원 원장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역에 대한 재능 나눔 실천 및 사회공헌활동 강화’를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농촌마을주민의 구강건강을 증진시키고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재능기부를 통한 상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유디치과에서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던 ‘유디케어캠페인-희망치아건강’이라는 공동 나눔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유디케어캠페인-희망치아건강’은 유디덴탈버스를 활용해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 등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유디덴탈버스는 스케일링과 발치, 신경치료, 충치치료 등 전문적인 치과진료가 가능 하도록 다양한 장비가 마련된 유니트 체어 2석과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버스에 오를 수 있는 휠체어 리프트 등 최신 치과 의료장비를 탑재 했다. 기존에는 치과장비의 이동에 어려움이 있어서 구강검진 및 교육에 그쳤지만 유디덴탈버스를 운영하면서 검진 후 간단한 치과치료까지 가능해졌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은 “국내 최대 브랜드 치과인 유디치과와 농어촌생활환경개선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한국농어촌공사의 사회공헌협약을 통해 치과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농어촌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