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스토어(대표 박영창)는 전국 약사를 대상으로 '알고 쓰는 건강기능식품' 스터디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스터디는 주요 건강기능식품의 원료 및 기능, 활용법 등을 다루는 자리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회는 오늘(27일) 토즈 종로점에서 진행되며, 혈행 개선 제품인 오메가3, 코큐텐 등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된다. 10월 진행 예정인 2회에는 눈 건강 제품인 비타민A, 루테인, 지아잔틴 등에 대한 스터디와, 11월의 3회에는 미네랄 제품인 Ca, Mg, Zn, Fe를 주제로 다룰 예정이다.
그린스토어 노윤정 약사는 “이번 스터디를 통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궁금증을 푸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사전 간담회에 참석한 한 약사는 “약국을 찾는 고객이 예전에 비해 원료나 기능성에 대해 더 많이 물어보고 있어 이런 프로그램이 많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그린스토어는 안전한 원료 개발과 전문가 맞춤 상담 및 유통으로 건강기능식품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2017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을 수여받았다. '알고 쓰는 건강기능식품'스터디 외에도 다양한 스터디 모임을 진행하고 있다.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尹대통령 지지율 20%…부정평가 이유는 ‘김여사 문제’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2주 연속 20%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2일 나왔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