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투 “한국콜마, 불매 운동에 시장 기대치 하향…투자의견·목표가↓"

하나금투 “한국콜마, 불매 운동에 시장 기대치 하향…투자의견·목표가↓"

기사승인 2019-10-02 09:07:41

하나금융투자는 2일 한국콜마에 대해 “올해 3분기 시장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을 낼 것”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목표주가를 5만6000원에서 4만7000원으로 각각 하향 조정했다.

하나금융투자 박종대 연구원은 “불매운동 영향으로 홈쇼핑 채널 바이어향 매출이 위축되면서 국내 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0% 감소했다. 또한 중국 시장에서는 현지 브랜드 약진으로 국내 중저가 업체들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국콜마의 3분기 연결 매출은 3880억원, 영업이익은 280억으로 추정한다”며 “이는 시장 기대치인 영업이익 330억원에 상당히 못 미치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불매운동 영향으로 홈쇼핑 채널 바이어향 매출이 위축되면서 국내 화장품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0% 감소했다”며 “중국 시장에서는 현지 브랜드 약진으로 국내 중저가 업체들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상황은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크며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보다 10% 감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박 연구원은 “실적 가시성이 떨어지는 것은 밸류에이션(평가가치) 할인 요인”이라며 “매출채권 안정화와 국내·중국 화장품 사업 매출 회복 여부가 주가 움직임의 관건이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