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롤드컵] SKT '칸' 김동하 "LCK 응원…담원 화이팅!"

[롤드컵] SKT '칸' 김동하 "LCK 응원…담원 화이팅!"

기사승인 2019-10-28 00:27:28 업데이트 2019-10-28 00:31:45

SKT T1 '칸' 김동하가 LCK의 승리를 기원했다.

27일(한국시간) 스페인 팔라시오 비스탈레그레에서 열린 ‘2019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8강에서 스플라이스를 잡고 4강 진출에 성공한 SKT T1 ‘칸’ 김동하는 “8강에 올라온 팀들 모두 저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스플라이스가 상대적으로 약체라고 생각될 수 있지만 경기 중에는 절대 그렇게 생각 안하고 집중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양 팀 모두 준비 기간이 길어서 상대가 어떤 카드를 준비했을지 모르는 상태였다. 실수를 최대 줄이고 실력으로 이기자는 마음으로 임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SKT는 1, 3세트에서 원거리 딜러로 ‘드레이븐’을 기용했다. 이에 대해 김동하는 “상대방 조합을 보고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가기 위해 사용했는데 어느정도 잘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날 김동하는 4세트에서 ‘퀸’으로 활약했다. 특히 이날 룬을 ‘집중 공격’이 아닌 ‘난입’을 들었는데 이에 대해 그는 “안정성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집중 공격 같은 경우는 상대방을 많이 때릴 때 사용하는 룬이고 난입은 좀 더 생존에 신경 쓰는 룬이다”라고 밝혔다.   

3세트에서는 스플라이스가 ‘오른’을 기용하며 SKT에게 반격을 했다. 김동하는 “오른 카드를 생각 못한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우리 조합이 완성됐을 때 상대 오른을 보고 쎄한 느낌이 들었다. 많이 아쉬운 경기였다”고 말했다.    

SKT는 담원 vs G2 e스포츠 경기의 승자와 4강에서 맞붙는다. 김동하는 “LCK를 굉장히 응원하고 있다. 국제 무대에서 LCK가 오랫동안 우승을 못했는데 LCK 팀 누구든 올라와서 우승컵을 차지했으면 좋겠다”며 “담원 파이팅!”이라는 응원을 끝으로 인터뷰를 마쳤다.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문창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