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가 고객 주식 거래 편의를 위해 미국 주식 거래 가능 시간을 연장했다. KB증권은 비대면 신규고객 대상 신용금리 무료 혜택을 내달 말까지 제공하고, 키움증권은 해외선물옵션 현금 리워드 이벤트를 연다.
하나금융투자, ‘미국 논스톱 트레이딩 서비스’ 개시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미국 논스톱 트레이딩 서비스’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미국 논스톱 트레이딩 서비스’는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시간을 연장하여 손님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매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하나금융투자의 고객들은 미국 주식을 매매할 때, 기존의 ‘정규장’뿐 아니라 ‘프리 마켓(Pre-Market)’ 90분과 ‘애프터 마켓(After-Market)’ 60분까지 2시간30분 더 거래할 수 있게 됐다.
미국 주식시장의 정규거래시간은 정규장이 열리기 전인 프리 마켓(오후 10시~오후 11시30분, 서머타임 미적용 시 국내기준)과 ‘정규장’, 정규장 이후의 애프터 마켓(오전 6시~오전 7시, 서머타임 미적용 시 국내기준)으로 구분된다.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들은 주식시장 개장 전과 장 종료 직후 실적을 발표하는 경우가 많고, 발표된 실적이 예상치와 다를 경우 높은 주가 변동성을 보여 투자자들의 수익에 직간접적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다. 애프터 마켓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국내 투자자들은 시의적절한 대응이 불가능한 셈이다. 하나금융투자는 거래 가능 시간이 연장되면 투자자들이 미국, 유럽 매크로 이슈 및 실적 발표 이벤트 등에 발 빠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정규장에서는 리테일 손님용 전략 주문인 시분할 주식매매 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게 야간 미국 주식 주문이 가능하다. 국내 증권사 최초로 선보이는 해외주식 시분할 주문 시스템은 분할 매수와 매도를 가능하게 해 장 중 주가 급변에 따른 리스크를 분산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 박상현 글로벌주식영업실장은 “‘미국 논스톱 트레이딩 서비스’는 하나금융투자에서 해외 주식을 거래하는 손님들에게 글로벌 증시 변동성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는 좋은 수단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서비스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손님들이 좀 더 편리하게 해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證, 비대면 신규고객 대상 신용금리 무료 이벤트 실시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비대면 계좌 개설 최초 신규고객에게 신용금리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용금리 무료 이벤트'는 내달 31일까지 2달간 진행된다. KB증권 최초 신규고객으로서 이벤트 기간 중 비대면으로 위탁계좌를 개설한 개인이 대상이다.
금번 이벤트는 최초 신규 비대면계좌 개설 개인고객에게 계좌개설일로부터 60일간(캘린더 기준) 신용금리 무료(0%)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계좌 개설 후 신용약정을 맺으면 바로 신용금리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신용약정 등록일이 아닌 비대면계좌 개설일부터 신용금리 무료 60일 혜택이 시작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더불어 KB증권은 2019년 연말까지 비대면 신규 위탁계좌 개설 고객에게 온라인 주식 위탁수수료(유관기관 제비용 제외) 10년 무료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내달 말까지 KB증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신규 고객은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엠 에이블 랜드 트라이브(M-able Land Tribe) 하우성 상무는 “신용융자를 사용하며 높은 금리로 부담을 느끼셨던 고객들을 위해 금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주식위탁수수료 10년 무료와 신용금리 60일 무료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대출을 통한 투자는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 할 수 있다. 또 적정 담보비율 미달 시 기한 내 추가 담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담보증권이 임의처분 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상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키움증권, 해외선물옵션 현금 리워드 3차 감사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대표이사 이현)은 차세대 ‘영웅문 Global’ 출시 기념 해외선물 현금 리워드 3차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3차 감사 이벤트에서는 시카고 상품 거래소(CME) 해외선물옵션 상품을 거래하는 고객이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신규·휴면 고객에겐 시카고 상품 거래소 오리지널 상품 1계약 거래 시 선착순 300명에게 5만원을 지급한다. 또 거래량 상위 30명에겐 현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중복 시상이 가능해 신규·휴면 고객들은 최대 105만원의 현금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차세대 영웅문G에서는 빠른 대응이 가능해진 단축키 주문 버튼, 진입 주문 시 익절·손절이 가능한 손익제한 주문 버튼이 추가된 해외선물옵션 호가주문3 화면이 제공된다.
또한, 해외선물옵션 3차 감사 이벤트와 함께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시즌3 진행이 되고 있다.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새롭게 주간리그도 추가 되어 대회 총 상금 1350만원을 지급한다.
해외선물 현금리워드 3차 이벤트 기간은 오는 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외파생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 초과 손실의 위험이 있고 유지증거금 미달 시 반대매매가 발생한다.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 가능하며 수수료 등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