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키움증권, 유튜브 구독 이벤트 外 이베스트·유안타

[금융 이모저모] 키움증권, 유튜브 구독 이벤트 外 이베스트·유안타

기사승인 2019-11-22 01:00:00

키움증권이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부울경 대학 대상으로 진행한 모의투자대회 시상식을 개최하고, 유안타증권은 오는 2020년 주식시장 대전망 강연회를 연다.

키움증권, ‘유튜브 구독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유튜브 구독&좋아요’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내달 30일 까지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300명(매일 1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지급할 예정이다.

키움증권은 유튜브 채널에 3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서상영의 시황, 투자전략’, ‘이진우의 마켓리더’ 등 시황 및 이슈분석 컨텐츠, 초보 투자자를 위한 ‘주린이의 주식이야기’, ‘HTS활용법’등의 동영상을 제작해 구독자들에게 제공 중이다.

한편 키움증권은 개인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기업분석 동영상 ‘더리포트’를 주 1회에서 2회로 확대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더리포트’는 리포트를 작성한 담당 애널리스트가 직접 출연하여 투자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주는 컨셉의 동영상 컨텐츠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담당자는 “유튜브 구독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 계속해서 투자자들이 매일매일 시장 흐름을 이해하고 실제 매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컨텐츠 제작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기준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3만1000명, 누적조회수 859만 건을 기록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부울경 대학 대항 주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 개최

이베스트투자증권(대표이사 사장 김원규)은 지난 15일 여의도 이베스트투자증권 본사에서 부울경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주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울경 대학 대항 주식 모의투자대회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이 부산, 울산, 경남지역 증권투자동아리 연합인 ‘부증련’과 함께 개최했다. 대회는 지난 9월16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7주간 진행됐다. 경성대, 부산대, 동아대, 경상대, 한국해양대, UNIST, 부경대, 동서대, 동명대, 영남대 등 해당지역 10개 대학 375명이 참여하여 경합을 벌였다.

대회 1위는 145.99%의 누적 수익율을 기록한 부경선우다. 2위는 131.34%의 동아대이우솔, 3위는 40.89%의 수익율을 기록한 부산윤이 차지했다.

시상식에서 1위 상금 100만원 및 상장을 수상한 부경선우는 “전날 거래 상위종목 중에서 매매 종목을 고르는데 하방과 지지를 중요한 매매지표로 생각했다” 면서 “대회 초반부터 상위권을 유지했다. 순위가 떨어질까 마음을 졸여서 주변에 말하지 않고 혼자 매매를 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 다행”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온라인영업본부 정성근 본부장은 “지역 대학생 연합과 함께 개최한 이번 대회에 학생들의 참여가 뜨거웠다.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이 많고 본인만의 성공투자 노하우를 가진 학생들도 상당하다는걸 알 수 있었다” 면서 “미래 주식시장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앞으로도 믿고 안정된 투자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제 몫을 다 하는 증권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유안타증권, 2020년 주식시장 대전망 강연회 개최  

유안타증권이 오는 30일과 내달 8일에 ‘2020년 주식시장 대전망’ 강연회를 개최한다. 

오는 30일에는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 내달 8일에는 강남 포스코타워 역삼 3층 이벤트홀에서 각각 오후 1시에 진행된다. 이번 강연회는 ‘2020년 주식시장 대전망’을 주제로 향후 주식시장의 방향과 투자전략에 대해 고민하는 개인투자자를 위해 마련했다.

유동원 글로벌 투자(Global Investment) 본부장의 ‘2020년 한국·글로벌 주식 시장 전망’을 시작으로 전진호 디지털솔루션 본부장이 ‘미국주식 IPO에 투자하라!’에 대해 강연한다.

‘바이오업종 긴급 진단’은 차홍선 케미칼에너지투자자문 대표가 맡는다. 마지막으로 골드센터영업부 곽영훈 부장이 ‘인공지능HTS 티레이더를 이용한 손실계좌 복구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한다. 

유안타증권 전진호 디지털솔루션본부장은 “개인투자자들은 금리인하 기조, 전 세계적인 무역분쟁 등 아직 해결되지 않은 이슈들이 많아 투자판단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며,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2020년 주식시장 대전망’이 투자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누구든지 무료로 참석 가능하고, 각각 200명 선착순 마감한다. 참가신청 및 기타 문의는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전국 지점 또는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