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환 댑스토어대표, DPA 2019 시상식에서 블록체인게임, pc / 모바일 분야 올해의 인물 선정

황정환 댑스토어대표, DPA 2019 시상식에서 블록체인게임, pc / 모바일 분야 올해의 인물 선정

기사승인 2019-12-26 13:42:55

<사진=댑스토어 제공>

블록체인 분야의 주요 어워드인 Decentralized People's Awards 2019(DPA 2109) 시상식에서 황정환(루이황) 댑스토어 대표가 블록체인 게임, PC/모바일 분야 올해의 인물로 선정 되었다고 26일 밝혔다.

황 대표는 블록체인을 몰라도 쉽게 댑을 사용할 수 있는 댑토탈 마켓플레이스 ‘댑스토어(dAppstore)’를 오픈한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했다. 댑스토어는 사용자들이 디센터넷의 오시리스 브라우저와 연계하여 원클릭으로 댑을 실행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황 대표는 수상 소감에서 “댑스토어와 오시리스는 누구나 고민하는 블록체인의 대중화를 빠르게 실현하고자 하는 플랫폼”이라며 “현재 베타 테스트에 7만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중 3분의 2가 해외 유저인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디센터넷 션킴 대표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어서, 두 사람은 “미국과 싱가폴에 보안기능을 부여한 오시리스 브라우저 무료 VPN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라며, 궁극적으로 누구나 꿈꾸는 웹상의 자유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DPA는 블록체인미디어연합, 블록체인 미디어 토큰포스트, 코인리더스, 글로벌 경제지 이코노타임즈 등이 주최하는 블록체인분야 어워드이다. 후보자 추천을 거쳐 웹사이트를 통한 대중 투표 50%와 심사위원단 투표 50%를 반영하여 심사가 진행되며, 블록체인 플랫폼 Delegacy 의 블록체인 공중 솔루션을 이용해 NEM 블록체인 상에 이름이 기록된다.

올해의 시상식은 지난 20일 임피리얼팰리스서울에서 개최됐다.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