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연금공단 이사장, 사의 표명… 전주병서 정동영 맞붙나

김성주 연금공단 이사장, 사의 표명… 전주병서 정동영 맞붙나

기사승인 2020-01-02 10:44:21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사진)이 사의를 표명하고 출판기념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국회의원 총선거 대비에 나선다. 

그동안 연금공단 측은 김 이사장의 사의와 관련해 말을 아껴왔지만, 정치권과 전주 지역에서는 김 이사장이 총선 출마가 기정사실화 되어 있었다. 이미 지역언론은 김 이사장이 출마할 것으로 유력시되는 전주병에서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와의 격돌을 예측하는 보도가 적지 않았다. 

이런 가운데, 김 이사장은 오는 8일로 예정된 출판기념회를 기점으로 총선 출마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김 이사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때로는 치열한 운동가로 때로는 열정적인 정치인으로 또 실천하는 공공기관장으로 살아온 사람 김성주가 줄곧 해왔던 생각을 책 한 권에 담았다”며 “내가 하고 싶었던 일은 더불어 잘 사는 나라, 모두가 누리는 나라를 만드는 일이었다”고 썼다. 

그러면서 “경제대국이 되었지만 국민은 행복하지 못한 나라. 이제는 우리가 진짜 행복을 이야기할 때가 왔다”며 출판기념회에서 본인의 비전과 실천, ‘플랜’을 밝히겠다고 예고했다. 

한편, 앞서 사퇴시기를 두고 지역언론에서는 김 이사장이 연금공단 이사장직을 유지한 채 출마할지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웠다. 이번 사의 표명으로 그와 관련한 각종 구설은 일단락됐다.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