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메디컴, 조달청 ‘해외 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선정

이지메디컴, 조달청 ‘해외 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선정

기사승인 2020-01-21 11:57:26

이지메디컴이 조달청이 선정하는 해외조달기업 진출유망기업(이하 G-PASS, Government Performance ASSured )으로 선정됐다.

G-PASS기업(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이란 국내 조달시장에서 기술력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해외 거점국가에 대한 수출경쟁력을 갖춘 기업이 해외 조달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로 ‘조달사업에 관한 법률’에 의거 조달청에서 평가해 선정한다.

지난 2013년부터 운영된 G-PASS 기업은 조달물품의 품질, 기술력 등이 우수한 조달기업 중 조달청이 해외조달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선정하며, 최대 8년까지 수출역량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받게 된다.

조달청은 G-PASS 선정 기업의 글로벌 조달시장 진출을 위해서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명기업에 대한 육성 및 UN국재기구 및 신 남방 국가 등 신 시장 개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지메디컴은 병원의 구매와 물류를 대행하는 GPO(Group Purchasing Organizations)로, ICT기술을 기반으로 토탈 구매·물류관리 시스템을 개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앞서 2014년에도 글로벌 조달 선도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회사는 이번 유망기업 선정을 계기로 국제기구 조달시장과 해외공공기관 물품 조달시장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