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글로벌X 포트폴리오 자문형랩 출시

미래에셋대우, 글로벌X 포트폴리오 자문형랩 출시

기사승인 2020-04-02 15:58:03

[쿠키뉴스] 김태구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검증된 운용능력을 바탕으로 한 미국의 ETF 운용사 글로벌 X가 자문하는 글로벌X포트폴리오 자문형랩 판매에 나섰다. 글로벌X포트폴리오 자문형랩은 유형 안에 라인업 된 3가지 포트폴리오 (혁신성장, 인컴, 밸런스드) 중에서 한 개의 포트폴리오를 선택해 투자하는 글로벌 랩어카운트로 투자 성향에 따라 전략을 선택할 수 있다.

혁신성장 포트폴리오는 기존 삶과 투자섹터에 혁신적 변화를 가져오는 로봇, 빅데이터, 헬스케어, 전기차 ETF 등에, 인컴 포트폴리오는 고배당주식, 리츠, 우선주, MLP, 커머드콜 전략 ETF 등에 주로 투자한다. 밸런스드 포트폴리오는 혁신성장과 인컴 포트폴리오에 균형 있게 투자하며 투자대상이 국내외 상장된 ETF로 유동성, 자산규모 등 자체 기준에 따라 선별된 우량 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X는 테마형 ETF뿐만 아니라 안정성 관점에서 특화된 인컴형 ETF에 강점을 두고 있는 ETF 전문 운용사다. 특히 ETF 모델 포트폴리오를 통해 8년간 자산을 400억 달러까지 키운 글로벌X 존 메이어 CIO가 미래에셋자산운용(한국)에 직접 자문을 하는 형태다. 미래에셋자산운용(한국)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ETF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라인업 된 3가지 포트폴리오 간에는 유선상 유형변경이 가능해 시장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글로벌X포트폴리오 자문형랩’의 가입금액은 2000만원 이상이며 중도입출금과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고객 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