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LCK] 경험치 먹고 레벨업! DRX '도란' 최현준

[LCK] 경험치 먹고 레벨업! DRX '도란' 최현준

기사승인 2020-04-02 23:18:58 업데이트 2020-04-02 23:37:41

[쿠키뉴스] 문창완 기자 = 2일 드래곤X(DRX)는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2라운드에서 8연승을 달리고 있던 KT 롤스터를 2대 0 완승으로 제압했다. 

이날 경기 수훈 선수는 '도란' 최현준이었다. '아트록스'와 '세트'를 플레이 해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그리핀에서 김대호 감독과 함께 DRX로 넘어온 최현준은 시즌 초반, 경험 부족으로 상당히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1라운드를 거치면서 안정적인 경기력을 갖추게 됐고 2라운드부터 잠재력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특히 이 날 최현준이 보여준 플레이는 2라운드 들어 가장 인상적이었다. 

1세트에서 최현준은 아트록스로 KT '소환' 김준영의 '오른'을 탑에서 압박, KT의 성장을 저지했다. 이후 단단한 탱킹력으로 팀의 최전방에 서서, AP 위주로 조합을 짠 KT의 맹공격을 버텨내며 '쵸비' 정지훈(카사딘)의 성장에 힘을 보탰다. 

2세트에서는 세트로 전장을 지배했다. 경기 초반 선취점과 함께 성장하기 시작한 최현준은 세트의 궁극기 '대미장식'의 완벽한 활용으로 팀에게 매 교전 승리를 안겨줬다. 특히 미드 교전에서 후퇴하는 KT '에이밍' 김하람의 '이즈리얼'을 정확하게 낚아 땅에 매친 장면은 이날의 명장면이었다. 2세트에서 최현준은 KDA 4/0/11을 기록하며 '플레이 오브 더 게임(POG)'에 선정됐다.   

최현준 스스로도 경기력에 만족한 모양새다. 경기 후 가진 공식 인터뷰에서 이날의 경기력을 평가해 달라는 해설진의 요청에 그는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lunacyk@kukinews.com

문창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목욕하실 시간입니다”…광화문 세종대왕·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서울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이 봄을 맞아 목욕을 한다.서울시는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작업을 한다고 밝혔다.시는 광화문광장 내 동상의 보존·관리를 위해 매년 전문 인력을 동원해 세척 작업을 하고 있다. 세척은 물청소와 이물질 제거 작업 등 4단계로 이뤄진다.우선 시는 저압세척기와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동상 표면의 먼지와 이물질 제거한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