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립과학원 “대화·호흡만으로도 코로나19 감염”

美 국립과학원 “대화·호흡만으로도 코로나19 감염”

기사승인 2020-04-03 09:41:39

[쿠키뉴스] 서유리 인턴 기자 = 미국 국립과학원(NAS)가 코로나19가 기침·재채기 뿐만 아니라 대화와 호흡을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다 밝혔다고 3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2일(현지시간) CNN방송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NAS 내 ‘감염병 등장과 21세기 보건 위협’ 상임위원회의 하비 파인버그 위원장은 전날 밤 백악관에 위와 같은 내용의 서신을 보냈다.

서신에는 앞서 코로나19의 감염 원인으로 알려진 기침·재채기 등을 통한 비말감염 뿐만 아니라 단순한 호흡 및 대화를 통해서도 코로나19의 전파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파인버그 위원장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공기중에 머물다가 지나가는 사람들을 호흡을 감염시킬 수 있다고 말하는 한편, 홍역이나 결핵만큼 전염성이 큰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이에 그는 외출 시에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말하며 “의료진이 필요로 하니 의료용 마스크를 쓰진 않을 것이다”라며 “대신 얼굴을 거의 덮는 반다나나 방한모 등과 같은 여러 옵션들을 사용해도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CNN에 따르면 백악관에서는 최근 일반 대중들이 일상 생활에서 마스크를 쓰도록 권고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 소장은 1일 CNN과의 인터뷰에서 일반 대중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는 것을 검토 중에 있다고 전했다.

westglass@kukinews.com

서유리 기자
westglass@kukinews.com
서유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