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배성은 기자 = 팅크웨어는 고도화한 QHD 영상화질과 5개의 ADAS, 스마트폰 연동기능인 2세대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서비스를 탑재한 하이엔드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5000’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 고도화 된 QHD 화질 탑재해 화질 선명도, 선예도, 디테일을 강화하고 야간 저조도 영상 노이즈 최소화
‘아이나비 QXD5000’은 전후방 QHD(Quad HD)를 탑재한 제품으로 고성능 이미지 센서와 아이나비만의 이미지 튜닝 기술을 더해 블랙박스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주야간 영상 화소 구현 범위를 확대해 더욱 선명하고 디테일한 영상을 구현한다.
기존 QHD 영상의 경우 화면 내 총 368만 화소(2560*1440)가 구현 가능하다. 금일 출시한 ‘아이나비 QXD5000’은 자체 오버 샘플링(Over Sampling) 튜닝 기술을 통해 최대 514만 화소(2616*1964)까지 구현 범위를 확대 강화한 QHD 영상화질을 탑재했다. 영상 프레임 내 구현 가능한 화소가 확대된 만큼 동급 대비 선명도, 선예도, 디테일이 강화 됐다. 또한 고가 액션캠, 드론 등에 사용되는 기술 중 하나로 이미지 센서와 아이나비만의 이미지 튜닝 기술을 통해 영상 내 실시간 최적의 명암과 색감을 자동으로 조절해 구현하는 오토 HDR(Auto HDR, Auto Digital Overlap High Dynamic Range) 기능도 탑재됐다.
영상에서 발생되는 왜곡현상에 대한 부분도 최소화 했다. 렌즈 초점 자동화 시스템은 물론 고가 스마트폰 카메라에 적용되는 블루필터를 적용해 빛으로 발생하는 광학적인 왜곡현상은 물론 원형 카메라 렌즈로 인해 발생되는 영상 테두리에서도 발생되는 왜곡현상에 있어서도 별도 ‘디와프(Dewarp) 영상 보정 기술’을 적용해 물리적인 왜곡현상도 최소화 해 가장 현실에 가까운 화면을 보여준다.
또한 야간 등 저조도가 낮은 상황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영상 노이즈(잡음)를 최소화 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적용한 울트라나이트비전3.0(UNV 3.0)도 적용됐다. 전자파로 인한 영상 잡음을 방지하기 위해 이동통신 단말기 등에서 사용되는 전자파를 막는 핵심 부품인 쉴드 캔 적용 및 노이즈 감소 설계를 통해 전원인가나 작동 시 나타나는 영상 노이즈 중 하나인 리플(Ripple)현상도 1% 이내로 최소화하는 등 야간 영상에서도 최상의 화질이 구현 가능 하도록 성능을 극대화 했다.
◇ LTE M1 통신망 기반, 블랙박스와 스마트폰을 실시간으로 연동한 ‘2세대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서비스’ 지원
‘아이나비 QXD5000’은 스마트폰과의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2세대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서비스’도 지원된다. 커넥티드 서비스는 LTE M1 사물인터넷 통신망을 활용해 스마트폰 전용 앱과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차량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별도 동글 연결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2세대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서비스’는 총 8개의 기능이 지원된다. ▲주행 중 사고 등의 큰 충격 발생 등의 긴급 상황이 생길 경우, 앱에 사전 등록된 가족, 지인 등에게 긴급 문자를 발송하는 ‘긴급 SOS 알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주행거리, 급가감속, 급정지, 과속지점 등 운전자의 주행내역과 습관을 알려주는 ‘운행기록 데이터서비스’, ▲차량 외부 충격발생시 스마트폰 앱을 통해 해당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원격영상재생’, ▲아이나비 빅데이터 정보 수집 기술을 바탕으로 AI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운행경로상에서의 유고정보, 날씨 및 미세먼지 정보, 재난정보 등을 알려주는 ‘지능형 주행관제서비스’, ▲주차 충격 시 실시간 알림 및 당시 전후방 이미지가 전송되는 ‘주차충격알림’, ▲주차된 차량 위치 및 시간을 알 수 있는 ‘차량위치확인’, ▲배터리 전압이 기준치 이상 낮아졌을 경우 원격으로 블랙박스 전원을 끌 수 있는 ‘원격전원제어’, ▲배터리 잔량 및 연비 등의 차량정보확인이 가능한 ‘차량정보표출’ 등의 기능이 지원되며 별도 통신 동글 장착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 최대 54일까지 유지 강화한 저전력 주차녹화 기술과 국내 최다 5개의 안전운전지원시스템(ADAS) 탑재
‘아이나비 QXD5000’는 업그레이드 된 저전력 주차녹화 기능도 탑재됐다. 차량 시동이 꺼진 상태에 최소 전력만을 유지해 작동하게 하는 기술로 9,900mAH 기준 보조배터리 장착 시 최대 약 54 일(약 1,305시간)까지 작동이 가능하도록 주차 녹화 지원시간을 대폭 강화해 장기 주차 시에도 주차녹화 기능 유지가 가능하다.
또한 블랙박스 제품 중 국내 최다인 5개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도 적용되어 주행 중 사고 예방 및 운전자의 안전을 지원한다.
‘아이나비 QXD5000’은 기본 및 커넥티드 프로 패키지로 구성되며, 소비자 가격은 ▲32GB 기본 패키지 39만 9000원, 커넥티드 프로 패키지 49만 9000원 ▲64G 기본 패키지 44만 9000원, 커넥티드 프로 패키지 54만 9000원 ▲128GB 54만 9000원, 커넥티드 프로 패키지 64만 9000원이다.
한편, ‘아이나비 QXD5000’ 출시를 기념해 금일부터 5월 31일(일)까지 무료 장착 혜택 및 커넥티드 프로 동글 구매 시 통신비를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추가 연장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품 및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할 수 있다.
sebae@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