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현금성 포인트인 하나머니의 무료적립 서비스를 선보이며 6월 한 달 간 하나머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NH농협은행은 유튜브 홍보 강화를 위해 직원 가운데 유튜브에서 활동할 ‘NH튜버’를 선정했으며, KB국민은행은 신상품인 ‘KB마이핏통장’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하나금융, ‘하나멤버스’ 하나머니 무료적립 서비스 이벤트 실시
하나금융그룹은 손님이 하나머니를 쉽고 간편하게 적립 받을 수 있는 ‘무료적립’ 서비스 제공을 기념해 6월 한 달 간 ‘하나멤버스 히어로즈 : 슈퍼 적립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멤버스 ‘무료적립’ 서비스는 기존에 있던 ‘신나는룰렛, 룰렛TV, 잠금화면 머니쌓기, CU 동전적립, 보험료 확인 머니 쌓기’ 외에 새롭게 선보이는 ‘보고 머니 쌓기, 클릭하고 머니 쌓기, 하나머니 POP’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손님이 언제든 쉽고 간편하게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이다.
이벤트는 ‘무료적립’ 서비스로 6월 한 달 동안 가장 많이 하나머니를 적립 받은 손님 10명에게 5만 하나머니를 증정하며, 하나금융그룹 상품 이용으로 가장 많이 하나머니를 적립 받은 손님 10명에게도 5만 하나머니를 증정한다.
또한, 하나멤버스는 ‘무료적립’ 서비스에 10회 이상 참여한 손님 5000명을 추첨 후 1000 하나머니를 증정하는 ‘참여상’도 마련됐다.
하나멤버스 멤버십마케팅부 관계자는 “누구나 ‘무료적립’ 서비스를 통해 재미있고 쉽게 하나머니를 적립 받고, 적립 받은 하나머니를 하나멤버스를 통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어 손님은 일석이조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직원 홍보모델 및 NH튜버 위촉
NH농협은행은 지난 8일 농협은행 본점에서 직원 홍보모델과 NH튜버 21명을 위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홍보모델은 남자 2명, 여자 7명, NH튜버는 남자 5명, 여자 7명으로 학창시절 학교 홍보모델, 교내 방송국 리포터, 쇼핑몰 모델 등 다양한 이력을 갖고 있다.
홍보모델은 앞으로 1년 동안 NH농협은행의 대표 얼굴로서 보도사진 및 홍보 영상 촬영은 물론 대내외 행사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NH튜버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 홍보 영상뿐만 아니라 생활정보, 취미 등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각종 영상을 제작하고 출연하는 등 직원 유튜버로서 활동할 계획이다.
손병환 은행장은 “오늘 위촉된 홍보모델과 NH튜버들을 보니 모두 끼와 열정이 대단한 것 같다”며,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개성 넘치는 활동으로 농협은행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길 바란다” 고 말했다.
KB국민은행, ‘KB마이핏통장’ 광고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 MZ세대 맞춤형 신상품 ‘KB마이핏 통장’의 광고 영상을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영상 ‘마지막 교신’은 우주를 소재로 영화 같은 화면 색감과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이며, 후반 반전을 통해 웃음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한다.
특히 여러 드라마와 예능 ‘나혼자 산다’ 등으로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경수진과 ‘슬기로운 감빵생활’,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 여러 작품을 통해 인상깊은 연기력을 보여준 배우 박호산이 주연을 맡아 화제를 더하고 있다. 배우 경수진은 영상 속 연인과의 눈물 섞인 멜로 연기와 웃음을 주는 반전 연기까지 완벽히 소화했으며, 배우 박호산 또한 카리스마 있는 지상 센터장 역할을 맡았다. 아울러 다양한 출연자의 감초 연기도 영상의 재미를 더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마이핏 통장은 MZ세대에게 맞춤 혜택을 드리는 상품으로, 광고 영상도 영화 같은 형식으로 제작했다”며, “생생한 광고 현장의 분위기를 담은 메이킹 영상과, 새로운 인물이 깜짝 등장할 감독판 버전이 공개될 예정으로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일 출시된 ‘KB마이핏통장’은 만 18세 이상 만 38세 이하 실명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이다. 이 통장은 하나의 통장을 관리 목적에 따라 기본비, 생활비, 비상금으로 분리하여 관리할 수 있는 ‘머니쪼개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상금으로 분리된 금액은 최대 2백만원까지 연 1.5%의 이율을 제공한다.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