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SK증권, 1000억 규모 KB국민카드 ESG채권 대표 주관 外 미래에셋·키움

[금융 이모저모] SK증권, 1000억 규모 KB국민카드 ESG채권 대표 주관 外 미래에셋·키움

기사승인 2020-06-10 01:00:00

[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SK증권은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입은 중소가맹점을 지원하는 ESG 채권을 대표주관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2차 전지 관련 기업에 투자하하는 ETF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고, 키움증권은 미국주식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SK증권, 1000억 규모 KB국민카드 ESG채권 대표 주관

SK증권(사장 김신)은 1000억원 규모의 KB국민카드 ESG채권 발행에 대표 주관사로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채권은 3년 1개월 만기 600억원ㆍ4년 만기 400억원, 총 1,000억원 규모로 발행되었으며, 코로나19 피해로 인한 중소가맹점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SK증권은 지난 5월에도 금융취약계층 지원 목적으로 신한카드 ESG채권 1,000억원을 주관한 바 있다.

SK증권은 지난 2018년부터 14개사 17건 26.2조의 ESG채권 대표주관 및 인수단으로 참여하여 국내 ESG채권 발행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한국남부발전과 IBK기업은행, 우리카드, 신한카드 등 굵직한 원화 ESG채권 발행 딜에서 단독 대표주관을 맡았다.

SK증권 관계자는 “SK증권이 ESG채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신재생에너지, 탄소금융 등 녹색기후금융사업을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오랜 시간 투자한 결과”라고 말했다.

미래에셋 TIGER 2차전지테마 ETF, 순자산 1000억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장기 성장성이 기대되는 국내 2차 전지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TIGER 2차전지테마 ETF의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25%에 가까운 수익률을 보이는 등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800억원 넘게 순자산이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리튬이온 전지가 주를 이루는 2차 전지는 재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를 말한다. 디지털 기기 및 전기차를 비롯해 전기를 사용하는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면서 성장성이 높은 투자 테마로 꼽힌다. 

TIGER 2차전지테마 ETF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과 ESS(Energy Storage System, 에너지저장시스템) 성장에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2차 전치 및 밸류체인 종목들에 투자한다. 기초지수인 ‘WISE 2차전지 테마 지수’는 증권사 리포트 발간 종목을 대상으로 AI 키워드 분석을 시행, 종목별 주요 키워드 상위에 “2차전지”가 포함되는 종목을 유니버스로 한다. 

사업보고서에 기반한 2차 전지 관련 매출 구성 확인을 통해 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구성종목을 선정한다. 2차 전지 구성종목은 크게 소재, 장비, 배터리셀과 같은 공급처와 완성품 제조업체 같은 수요처로 구분할 수 있다. 현재 국내 ETF 시장에는 총 448개 상품이 상장되어 있으며 TIGER ETF는 업계 최다인 124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TIGER ETF는 섹터 및 테마 ETF부터 국내외 지수형 ETF까지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통해 포트폴리오 구성 시 투자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최근에는 언택트 수혜 상품인 TIGER 소프트웨어, TIGER K게임, 인컴형 상품으로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TIGER KIS부동산인프라채권TR, 해외형으로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등이 주목받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 권오성 부문장은 “2차 전지 테마는 장기성장성에 대한 이견은 없지만 세부 업종 및 종목에 대한 투자의견은 다양하다”며 “TIGER 2차전지테마 ETF를 통해 2차 전지 생태계를 구성하는 주요 회사들에 투자해 장기적인 투자테마로써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다.


키움증권, 6월 온라인 미국주식 세미나 개최

키움증권(대표이사 이현)은 해외 자산배분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16일과 30일에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미국주식 세미나는 이항영 한국 열린 사이버대학 교수와 장우석 US STOCK 본부장을 모시고 16일 오후 6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한다. 강의는 하반기 미국주식 투자 전략을 세우는 법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중국주식 세미나는 30일 오후 6시부터 1시간동안 초상증권 한국법인의 박신영연구원이 강의를 맡았다. 생생한 중국 홍콩 기업 이야기와 하반기 중국주식 투자전략으로 강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차원에서 온라인으로만 제공하며, 키움증권 홈페이지, 채널 K 어플리케이션 등 에서 시청 가능하다.

세미나 외에 해외주식 수수료 0.1%,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 신규 및 휴면고객 대상으로 $40로 미국 주식을 경험해보는 ‘미국주식 첫거래 이벤트’,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또한, 해외주식 실전 투자대회가 개최되어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세미나 신청은 영웅문 글로벌, 영웅문 S 글로벌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추가 문의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