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만 건강정책 제안하란 법 있나요?

전문가만 건강정책 제안하란 법 있나요?

기사승인 2020-06-15 10:25:14

[쿠키뉴스] 김양균 기자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다음달 17일까지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ealth Plan 2030) 100초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영상공모 주제는 ‘10년 후, 모든 사람이 평생 건강을 누리는 대한민국’이다. 공모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은 물론 4인 이내의 팀으로 참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동영상은 개인 계정의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업데이트 한 후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정부는 제출된 영상의 ‘좋아요’와 ‘조회 수’ 등을 고려해 국민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보건복지부 장관상 등 총 6명(팀)을 선정해 8월 중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참고로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은 국민건강증진법 제4조에 따라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한 중장기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범정부 계획. 정부는 2021년부터 2030년까지 10년간 추진할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국민 의견 수렴을 거쳐 올해 12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복지부 나성웅 건강정책국장은 “앞으로 10년은 국가 보건정책의 체계가 질병 치료에서 예방 중심으로 바뀌는 변혁의 시대가 될 것”이라며 “시대 변화에 맞게 부처와 부서의 경계를 넘어 모든 정책에서 건강을 고려하는 다양한 생각을 많이 제안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