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부처 장관, '동행세일' 판매촉진 위해 실시간 방송 출연

7개 부처 장관, '동행세일' 판매촉진 위해 실시간 방송 출연

기사승인 2020-06-28 01:00:00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위축을 타개하기 위한 대규모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시작된 가운데 7개 부처 장관이 실시간 판매 방송(라이브 커머스)에 출연해 홍보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동행세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판매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장관 7명이 라이브 커머스에 출연한다고 27일 밝혔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전날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라이브 커머스에 출연해 브랜드K(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제품인 두레촌 견과바를 홍보했다. 해당 제품은 완판됐다.

내달 1일부터 3일간 다른 부처의 장관들이 바통을 이어받는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다음달 1일 다시마 등 수산물을 홍보하고,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은 여성 기업의 제품을 소개한다.

다음달 2일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출연해 홍보에 나선다.

이어 다음달 3일에는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으뜸 효율 가전제품을 홍보한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도 나설 계획이다.

박영선 장관은 "코로나19로 언택트(비대면) 경제가 가속하는 상황에서 라이브 커머스는 새로운 판매와 소비문화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정부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이러한 변화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 일정은 동행세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방송은 '가치삽시다' TV 및 플랫폼, 네이버TV, 티몬(일부 일정), 11번가(일부 일정)에서 볼 수 있다.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