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산업] 유한양행, ‘유한 루테인지아잔틴플러스’ 출시 外

[건기식 산업] 유한양행, ‘유한 루테인지아잔틴플러스’ 출시 外

기사승인 2020-07-09 17:48:01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유한양행은 최근 눈 건강 관련 건강기능식품인 ‘유한 루테인지아잔틴플러스’ 출시와 함께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출시된 ‘유한 루테인지아잔틴플러스’에는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에 노근(갈대 뿌리)과 다슬기, 모과, 포도씨유. 비타민B12 등이 함유 되어 있으며, 황반 색소 밀도를 증가시키는 인체적용 시험결과를 가진 개별인정형 원료를 사용했다.

황반 전체에 존재하는 ‘루테인’은 망막의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 물질로서 프리라디칼과 디지털 기기에서 방출되는 고에너지의 블루라이트로부터 망막을 보호하며, 30대 이후 점차 줄어들기 시작한다. 

고용량의 루테인을 복용할 경우 안구 세포 보호 효과가 반감되고, 독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용량을 복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지아잔틴은 황반 중심부에 존재하며 황반 색소 밀도 유지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몸 안에서 합성되지 않고 노화 진행 시 지아잔틴 성분이 감소하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이나 기능성 식품으로 보충해야한다.

또한 유한 루테인지아잔틴플러스에 함유된 ‘노근’은 저용량의 루테인과 병용 복용 시 루테인의 시각세포 보호작용을 상승시킨다는 연구 결과를 얻어 국내 특허를 받은 제품이다. 그 외 다슬기, 모과 등의 부원료는 눈의 피로와 시력 저하를 방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다. 

유한양행은 “루테인 지아잔틴플러스는 기존 루테인 제품과는 다른 성분 조합을 통해 차별화한 제품으로 과도한 스마트 기기 사용과 스트레스로 인한 현대인의 눈의 피로, 기능저하에 도움이 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을 지속적으로 출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세노메가큐텐+’ 출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는 혈압과 혈행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세노메가 큐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노메가큐텐+’는 혈행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소비자가 혈압 건강에도 관심이 높다는 점을 반영해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와 코엔자임Q10을 한 알에 담았다.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로 혈행 개선을, 코엔자임Q10으로 혈압까지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

또 특허 받은 장용성 캡슐로 위가 아닌 장에서 흡수되어 비린내는 줄이고 흡수율은 높였고,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는 엔초비에서 추출한 최상급 신선도를 갖춘 골든오메가사의 원료를 함유했다고 한다.

류현지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 PM은 “혈행과 혈압을 동시에 케어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세노메가큐텐+’를 발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생활습관과 증상에 맞춰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간 건강에 좋은 ‘에너씨슬’, 프로바이오틱스 ‘락피더스’, 눈 건강을 챙겨주는 ‘아이즈업 컴포트’, 최고 등급 품질의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를 비롯해 ‘세노메가’까지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삼성제약, 건식 브랜드 ‘피팅랩(Fitting Lab)’ 론칭= 삼성제약(대표이사 김기호, 001360)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피팅랩’(Fitting Lab)을 공식 론칭하고, 기획부터
개발, 생산, 품질관리까지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한 ‘코어팩(COREPA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제약의 피팅랩은 당신의 오늘에 ‘맞춘’ 건강관리라는 뜻의 ‘피팅(Fitting)’과 변화하는 당신에 맞춘 ‘연구소’라는 의미의 ‘랩(Lab)’을 합친 것이다. 건강에 관한 관심과 걱정이 많아진 소비자에게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Don't Worry Be Healthy’라는 콘셉트로 개발됐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피팅랩의 첫 주자인 코어팩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필요를 담아 ‘하루/한번/한팩’으로 하루 필수 영양 성분을 모두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남성에게 꼭 필요한 11종의 영양 성분을 담은 포맨과 여성을 위한 14종의 영양성분을 담은 포우먼으로 구성된 코어팩은 눈, 혈행, 항산화, 활력, 장 건강, 면역, 뼈 건강을 위한 영양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남성에게는 지구력 증진을 위한 옥타코사놀을, 여성에게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4종을 더했다고 한다. 

또 코어팩에 들어 있는 모든 구성은 8mm 이하의 정제, 최대 1호를 넘지 않는 크기의 캡슐로 효능은 높이고 크기는 줄여 목 넘김까지 편하게 설계했으며, 여기에 특수코팅까지 더해 일반 정제보다 더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산패되기 쉬운 영양 성분의 경우 실링형 액상캡슐(L.CAP) 기술로 내용물을 산소로부터 보호해 흡수율과 안정성을 확보했고, 알루미늄 파우치 포장으로 유통 시 안전성까지 한 번 더 고려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삼성제약 관계자는 “건강에 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요즈음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에 맞춰 균형 있는 영양과 섭취 편의성을 높인 건강멀티팩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2016년 건식사업부 신설 후 지속적인 투자를 해 온 삼성제약의 첫 제품인 코어팩은 그동안 귀찮아서,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 몰라서, 혹은 먹기 힘들어서 건식 섭취를 꺼렸던 소비자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제약은 코어팩 출시에 맞춰 7월 한 달간 자사몰에서 1+1 이벤트를 진행하며, ‘시작과 끝’, ‘백문이불여일팩’ 등 2편의 유튜브 광고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한 공격적인 홍보에 나선다. 

한편 삼성제약 건식 브랜드 피팅랩은 코어팩 발매를 시작으로 프로텍트(항산화, 면역), 메타볼릭신드롬(건강검진 후 고민되는 수치케어), 마인드(스트레스, 기억력, 인지력), 조인트(관절, 스포츠), 맨(남성건강, 갱년기), 우먼(여성건강, 갱년기), 뷰티그루밍(이너뷰티, 다이어트) 등 7가지 라인의 후속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3.5% 증가한 4조6000억원으로 추산된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