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세아제강지주, 각파이프 온라인 직거래 ‘에스에스다이렉트’ 론칭

㈜세아제강지주, 각파이프 온라인 직거래 ‘에스에스다이렉트’ 론칭

국내 구조관 업계 최초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 론칭… 각파이프 전제품 대상 온라인 판매

기사승인 2020-07-14 03:00:02
각파이프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 '에스에스다이렉트'(사진=세아홀딩스 제공)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쿠키뉴스] 임중권 기자 =세아제강지주는 각파이프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 ‘에스에스다이렉트(SS Direct)’를 론칭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에스에스다이렉트는 세아제강지주가 구조관 업계 최초로 구축한 각파이프 제품 판매 온라인 플랫폼이다.

물종 및 사이즈별 각파이프 제품 235종이 등록됐다. 고객이 모바일 및 PC를 통해 실시간 견적 확인부터 구매 및 배송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토탈 온라인 서비스이다.

세아제강지주는 이 플랫폼을 통해 대리점 유통단계 및 대면 견적확인 등 통상적으로 이뤄지던 절차를 생략해 시장가격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신규고객의 접근 편의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특히 철강재 시장 특성상 구매 물량이 적어 개별적으로 각파이프 제품 구입이 어려웠던 개인 및 중∙소형 고객의 이용 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다양한 판매기회 확보를 통한 매출 증대도 기대된다.

아울러, 세아제강지주는 수도권내 당일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는 기존 소비재 시장 중심으로 이뤄지던 당일 배송 서비스를 철강재에도 과감하게 적용시키는 것으로 회사의 시장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

실제 세아제강지주는 지난해 11월 안산에 ‘파이프 센터’를 도입하고 흑각관, 백각관, 컬러도장 각관 등 각파이프 제품 재고를 월 5000만톤 수준으로 상시 유지하는 등 수도권내 당일 배송 시스템을 구축 한 바 있다.

에스에스다이렉트는 회원제로 운영되며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을 포함한 기본서류를 접수하면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등록이 완료된다.

주문시에는 필요한 제품과 수량, 배송정보를 입력하고, 견적가액을 확인한 후 주문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세아제강지주 남형근 대표와 스틸매니아 1기 대학생 참가자들이 발대식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세아제강 제공)
한편 세아제강지주는 철강산업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B2B 디지털 마케팅 스쿨 스틸매니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에스에스다이렉트의 이용자 편의성 및 서비스 차별화를 SNS 등에 홍보할 계획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의 철강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업개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아제강지주 관계자는 “신규 고객의 접근성 제고 및 고객가치 향상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출시했다”며 “언텍트가 뉴노멀로 인식되는 시대에 맞춰 강관 시장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