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0일 (목)
이재명, 文대통령 주식양도세 재검토 지시에 “환영…관료들 귀담아 듣길”

이재명, 文대통령 주식양도세 재검토 지시에 “환영…관료들 귀담아 듣길”

기사승인 2020-07-18 08:40:40

김미정 기자
skyfall@kukinews.com
[쿠키뉴스] 김미정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7일 문재인 대통령이 개인투자자에게 부담이 되는 주식 매매차익 과세에 대해 재검토를 지시한 것에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 지사는 이날 저녁 자신의 SNS에 “오늘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개미주주’의 목소리를 반영해 이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지시하셨다. 국민의 수용성을 고려한 정책추진을 강조하신 대통령님 말씀을 관료들은 꼭 귀담아 듣길 바란다”고 적었다. 

이어 “대통령님 말씀처럼 주식시장을 위축시키거나 개인투자자들의 의욕을 꺾지 않아야 한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주식시장을 떠받치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을 보호하는 것은 우리 시장을 지켜내는 일이기도 하다”며 “문 대통령님의 지시로 기재부는 문제점을 보완해 수정된 금융세제 개편안을 준비하게 된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이 지사는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하는 우리 정부 참 든든하다. 7월 말 발표될 금융세제 개편안이 국민의 삶에 이익 되는 방향으로 마련되길 기대해본다”고 덧붙였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주식 양도소득세를 개인 투자자에게까지 확대하는 내용 등이 담긴 정부의 금융세제 개편안과 관련해 “주식시장을 위축시키거나 개인 투자자들의 의욕을 꺾는 방식이 아니어야 한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skyfall@kukinews.com
김미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10분 다큐’로 대선 출마 선언…“진짜 대한민국 만들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영상을 통해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이 전 대표는 10일 공개한 출마 선언 영상에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위대함은 헌법 제도 그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제도를 가지고 사는 우리 국민 스스로의 위대함"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깊고 깊었던 겨울을 국민들이 깨고 나오는 중이다. 따뜻한 봄날을 꼭 (함께) 만들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오는 11일 비전선포식을 통해 '진짜 대한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