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7일 (수)
#건강사회운동본부, 제8회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 진행 

#건강사회운동본부, 제8회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 진행 

#건강사회운동본부, 제8회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 진행 

기사승인 2020-07-22 10:04:30
#건강사회운동본부,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 개최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생활 속 거리두기” 주제로 진행 


건강사회운동본부 2020 공모전 포스터

이기수 기자
elgis@kukinews.com
[쿠키뉴스] 이기수 기자 = (사)건강사회운동본부(이사장 이수구, 전 대한치과의사협회장)는 다음 달 28일까지 ‘제8회 건강한 사회 질서 지키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오른쪽 포스터 참조). 이번 공모전 주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힘겹게 바뀐 일상에서 하루빨리 이전의 삶으로 돌아가기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정해졌다.

건강사회운동본부는 해마다 “배려와 존중, 관심과 책임감 우리가 지키는 질서의 기초입니다”를 주제로 다문화, 새터민, 일반 가정 초․중학생에게 기초질서의식을 고양하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해 왔으며, 이번 공모전도 같은 취지로 기획됐다. 우리나라에 거주는 8~16세 어린이와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응모가 가능하다.

생활 속 거리두기 ▲코로나로 인해 달라진 나의 생활 또는 느낀 점, 사례, 경험담 ▲코로나 속에서도 조심하면서 나의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포스터, 일러스트 등 그림이나 동시, 수필, 웹툰, 표어 등으로 제작, 응모하면 된다.

대상작에는 법무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이 수여하는 등 입상작에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작품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http://www.law-campaign.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이수구 건강사회운동본부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우리의 삶을 돌아보고, 그 속에서 함께 극복하며 이겨낼 수 있는 희망을 찾아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elgis@kukinews.com
이기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대장동 재판’도 대선 이후로…6월24일로 기일 변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파기환송심이 대통령 선거 이후로 밀린 데 이어, 대장동 재판도 대선 뒤로 미뤄졌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후보의 대장동·위례·백현동·성남FC 사건을 담당하는 서울중앙지법 형사33부(재판장 이진관)는 이날 5월 잡혀있던 재판 일정을 6월24일로 변경했다. 다음 달 3일 대선으로부터 3주 뒤 날짜다. 당초 대장동 재판은 오는 13일과 27일 각각 77·78차 재판이 예정돼 있었다.이날 오전 이 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