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 첫 온라인 제조·수입관리자교육 성공적

제약바이오협, 첫 온라인 제조·수입관리자교육 성공적

쌍방소통 이뤄지고 공간 제약 없어 수강생 만족도 높아

기사승인 2020-07-23 11:01:55

의약품등 제조·수입 관리자교육 온라인 강의 장면/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한 의약품등 제조·수입 관리자교육이 수강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기존 오프라인 교육을 대체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협회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교육실시기관으로 지정된 지난 2013년 이후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협회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교육에는 140여명의 제조(수입)관리자가 참여했다. 교육은 강사가 실시간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교육생들은 컴퓨터·모바일기기 등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회사나 재택근무지에서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교육은 일방적인 정보전달이 아닌, 양방향 소통 방식으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발표 영상 한 켠에 위치한 대화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이 올라오면, 강사는 해당 질문들에 대해 실시간으로 답변했다.

이날 강의를 수강한 한 제조·수입 관리자는 “힘든 시기에 원격수업으로 교육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고 평가했다. 또 다른 교육생은 “지역이 제주도라 육지로 1박 2일 출장가기가 힘들었는데 너무 좋았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협회 교육팀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따라 남은 하반기 교육도 같은 방식의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업종에 상관없이 교육을 희망하는 경우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